8년 ~ 9년 사용하는 냉장고 수명을 늘릴 수 있다고!

안녕하세요!

냉장고의
평균 사용 기간은
8년에서 9년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냉장고의 문에
달린 자력이 약해지면
사용기간은 현저히 줄어들어요.

냉장고의 자력

냉장고 문의
자력이 약해지면
냉장고에서 냉기가 새어나가
전기세가 증가하는 원인을 제공해요.

 

 


냉장고의
자력 측정은 전문
측정기로 측정하면 좋겠지만
실제로 측정하는 모습은 아직까지 못 봤네요.

자가 측정 방법

집에 있는
냉장고의 자력을 테스트
한다면 갑 티슈로 측정이 가능하더군요.

티슈 한 장을
냉장고와 문 사이에
끼운 상태에서 티슈를 당겨보세요.


만약
티슈가 찢어지지
않고 스르르 빠지나요!

냉장고 자력에
문제가 있어 냉기가 새고 있어요.

정상적

대부분
이렇게 찢어지는 게 정상이에요.

냉장고의 자력이
약해지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

냉장고
문이나 패킹에
먼지나 이물질이 끼어 있는 경우

 

 


냉장고와
자력이 약해지는 경우가 생겨요.

정기적으로
냉장고의 문이나
패킹을 깨끗이 닦아주세요.

이물질 제거

냉장고가 수평에
놓이지 않았다면 냉장고
문이 열리는 경우가 발생해요.

높낮이 활용 및 수평 체크

바닥에
카메라를 놓고
냉장고를 찍어 보세요.

수평선을
그리고 있는지 확인 가능해요.

 

 


수평이 안 맞다면
냉장고의 조절다리를 조정해 주세요.

자석붙이기

냉장고의 문
패킹 부위에 자석을 붙여두세요.

기존 자석에
자력을 올려 줄 수 있어요.

 

 


자석은
N극과 S극을 가지며 자석끼리
붙여 두면 전자의 스핀이 정렬되어

일시적으로 자력이 강화될 수 있다고 해요.

본질적으로
냉장고의 고장을
체크해주는 것만으로도
냉장고의 사용기간을 늘릴 수 있죠!?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