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쓴 각티슈 살림 고수에게 맡기면 생기는 일

각티슈 상자 활용법

안녕하세요. 쿡앤팁 인사드립니다. 환경이슈 문제로 무료로 받았던 비닐봉지도 이젠 돈으로 주고 사야 하는 의무의 시대입니다. 그리고 원자재 가격도 많이 오르고 있고요.

 

그래서 준비해 본 포스팅인데요. 다 쓴 각티슈를 활용한 방법이오니, 요긴하게 잘 활용해 보세요.

 

각티슈 상자 활용

집에 각티슈를 모두 사용한 빈 박스인데요. 그냥 재활용으로 버리시기 전에 이렇게도 활용해 보시길 추천드려 봅니다. 

 

앞서 언급드렸듯이, 비닐봉지도 돈으로 주고 사야한다면 최대한 재 활용해서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흐트러진 비닐

비닐봉지를 돈을 지불해서 매번 어디에 두었는지 까먹어 눈에 잘 띄는 곳에 두려고 했지만 주변이 지저분해 보여 안쪽 구석에 뭉쳐두니 꺼내 쓰기도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둘 수있고, 잘 정리해두면 바로바로 사용하기 편리한 방법인 듯하여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어요.

 

No.1 비닐봉지 접기

 뭉쳐진 비닐봉지를 가볍게 펼쳐서 한 장 한 장 포개어 올려 주시면 되는데요. 각티슈의 원리를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비닐봉지 1장을 펼치고 그 위 절반쯤 걸쳐서 올리고 반을 접고 다시 한 장을 올리고 반을 접고를 반복하시면 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위에 사진을 준비하였어요) ▲

 

 

즉(손잡이) 1(오)-> 1(왼) 절반에 걸쳐 포갬 ->  1/2접고1/2 접고 (오) -> 1(오) 절반에 걸쳐 포갬  -> 1/2 접고(왼) -> 1(왼) 절반에 걸쳐 포갬 을 반복함. 이해 되시나요?

 

절반을 접어

 다 포갠 비닐봉지를 위 사진처럼 1/4로 접어 두세요. 이렇게 하시면 준비가 완료됩니다. 

 

No. 2 다 쓴 각티슈 상자에 넣기

 1/4로 접혀진 비닐봉지를 한쪽부터 각티슈 통에 넣어주세요.

 

비닐봉지라서 한쪽을 충분히 밀어 넣으면 다른 한쪽 넣는 것도 수월해집니다. 모두 잘 넣으셨다면 오른쪽 사진처럼 될 건데요.

 

정말 각티슈처럼 뽑아 쓰는 비닐봉지가 완성되었을 까요?

눈에 잘 구별이 가도록 마지막에는 검정 비닐봉지가 아닌 흰 식으로 준비하였는데요. 연달아 3장을 뽑아 사용을 하였다고 가정하더라도, 사진 하단에 다음 비닐을 뽑아 쓸 수 있도록 튀어나와 있는 비닐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 쓴 각티슈에 비닐을 보관하면, 비닐봉지가 뭉쳐져 있을 때보다는 훨씬 깨끗해 보이고, 지저분해 보이지 않아요. 그래서 눈에 잘 보이는 곳에 두셔도 되고, 저처럼 신발장에 넣어 두시고 사용하셔도 좋아요.

 

 

 

다시한번 정리하면, 비닐봉지들이 정리되어 있지 않아, 지저분 해 보일 염려 없고 한 장씩 꺼내 쓰기 유용하며 다 쓴 물티슈 상자를 재사용할 수 있는 장점들이 있네요.

 

성격이 급하시는 분들은 어쩔 수 없어요. 포기하는 심정으로 뭉쳐진 비닐봉지들을 상자 안으로 구겨 넣고 한 개씩 필요할 때 꺼내 쓰세요.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