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풍기 이것 하나면 여름 내 먼지 걱정 끝

여름철 대비, 선풍기를 꺼내야 할 때

안녕하세요!! 제법 날씨가 이제는 덥네요. 모셔 두었던 선풍기 꺼내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정말 잘 보관해 두면 바로 꺼내서 사용이 가능할 텐데 말이죠!! 그래도 막상 사용하려니, 그간 쌓였던 먼지가 걱정이 되는 거예요. 한번 보실래요!!

 

선풍기 날개에 먼지

매년 선풍기를 사용하면서, 노하우를 쌓지 못하고 매번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저도 그래요!! 그래도 작년에는 넣어두기 전에 선풍기먼지 한번 싹 다 닦아 놓았는데도 막상 사용하려고 보니 또 있네요. 그냥 사용하기엔 걱정이 되네요. 

 

 

구석구석 틈틈이 쳐다보면 닦아서 보관했는데도, 보호망이나 날개 위에 먼지가 보이네요. 

 

일단, 선풍기를 사용하기 전에 분해를 해 주셔야 먼지를 닦아 낼 수 있을 거예요. 선풍기의 분해는 아주 쉽습니다. 십자드라이버 한 개를 준비해서 체결된 나사를 분리해주세요. 만약 나사가 없으시면 이과정을 생략하셔도 괜찮습니다. 

 

반응형

선풍기에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선풍기 보호망 분리
선풍기 날개 위 먼지

선풍기를 분해했다면, 기존에 쌓여 있던 먼지를 닦아내어 주어야 합니다. 물티슈를 이용하셔서 팬과 망에 쌓여 있는 먼지를 제거해 주세요.

 

먼지가 그렇게 많지 않다면 물로 씻지 않고도 이렇게 물티슈 만으로도 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단, 팁을 조금 드리자면 망을 청소하실 때는 한쪽 방향으로 닦아내셔야 한다는 거예요.

 

선풍기 뒷부분 망도 분리해서 닦아내시는 게 먼지 제거하는데 훨씬 편하답니다. 참고하세요!!

 

먼지를 모두 닦아 내셨다면, 이제 이것을 발라 주시면 되는데요.

 

린스를 발라 주세요.

사용하고 남은 린스

머리를 감을 때 사용하는데 왜 린스만 남는 거야? 아이러니하게도 린스 통이 더 크잖아요!! 그리고 항상 남는 린스를 이렇게 활용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 린스는 마른 수건이나 부드러운 천에 따라내어 발라주세요.

 

 

적당량 덜어낸 린스를 선풍기 날개 위에 발라주고 잘 펴 발라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을 해주세요.

 

Tip. 린스를 바르 실 때는 마른 천을 이용하시거나 부드러운 천으로 발라 고루 펴 발라 주셔야 해요.

장점은?

No.1 린스가 선풍기 날개에 먼지가 들러붙는 현상을 방지해 줍니다. 

No.2 린스 향이 선풍기 사용하는 내내 은은하게 납니다.

No.3 여름철 끝나갈 때, 먼지를 한번 청소하고 보관하셔요!!

 

 

더 더워지기 전에 선풍기 먼지제거해 놓으시길 추천합니다. GO! GO!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