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션냄비 VS 일반냄비 1초만에 구별법

안녕하세요!! 쿡앤팁 인사 올립니다. 최근 인덕션을 구입하게 되었어요. 가스 흡입으로 인한 폐암에 대한 기사를 많이 접해서 인지 전기레인지로 많이 바뀌는 추세인 듯합니다.

 

인덕션
전기레인지

고가의 제품이다 보니, 고민 고민을 한 끗에 이렇게 선택하게 된 제품은 SK 매직 제품이에요. 가스레인지를 3 구로 사용하고 있다보니, 적어도 3구를 써야한다는 생각에 3구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요즘에는 하얀색이 대세이던데....

 

인덕션으로 교체할 때는 사전에 가스공사에 연락해서 배관을 막아 주셔야 합니다. 그래도 인덕션 설치가 가능하시다는 점은 기본 상식입니다. 배관 막기 위해 오시는 기사분 출장비가 있는데 지역마다 약간씩 상이한듯합니다. 

 

 

배관공사가 끝났다고 해서 모든 것이 끝난 것은 아니더군요. 이제 시작되는 부분은 바로, 냄비와 프라이팬을 바꿔야 한다는 점인데요. 가스레인지를 사용할 때는 아무 문제도 안되었는데요.

 

네오플램_제품들
네오플램에서 생산된 제품입니다.

집에 있는 냄비나 프라이팬을 보니, 같은 제조사에서 만들어진 제품인데 이게 과연 인덕션에서 사용해도 되는 제품인지 아닌지 구별이 안 되는 거예요. 특정 인덕션 모델에서는 냄비를 올려서 사용 여부를 확인해 주는 모델도 있다고 하던데요.

 

오늘은 그렇게 일일이 올려놓지 않아도 바로 확인 가능한 1초 만에 구별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인덕션사용_불가능제품인덕션사용가능제품
과연 어떤 제품이 사용가능할까요?

하단의 표면만 보고서는 이 제품이 과연 인덕션에 사용 가능 여부를 판단하기는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이것 하나만 있으면 구별이 바로 가능하다는 사실을 소개해 드릴게요.

 

자석

인덕션의 원리를 이해하시면 왜 자석으로 구별이 가능한지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될 거예요. 과학적 원리보다는 이렇게 직접 해보시면 쉽게 구별이 가능하시니, 참고해 보세요.

 

자석이_안붙어요자석이붙어요

냉장고에 붙여진 자석을 냄비 하단에 붙여보면 자석이 판에 붙는 유무에 따라 인덕션 사용 가능 여부를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해집니다.

 

동영상으로 보시면 쉽게 이해 가능하실 거예요.

 

 

자석TEST1

 

자석 TEST2

영상으로 보시니, 확실히 아시겠죠!! 자성이 강할수록 인덕션 사용에 더 좋은 용기라고 합니다. 그래서 스테인리스 용기가 더 인덕션에 좋다고 하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늘 항상 관심 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