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온밥솥 밥알이 자꾸마른다면! 초간단 대처법

보온밥솥 밥알이 자꾸마른다면!

초간단 대처법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쿡팁이에요.


울 주부님들

밥한번 하시면

어느정도 두고 드시나요?

 

 


적어도

2~3일 정도는

보온모드에 두실거에요.


근데

이틀 정도 지나면

꼭 밥알이 딱딱해지는거에요.



여러분의

밥솥에도 이런일이

생긴다면 이렇게 따라해보세요.


밥솥마다

설정방법은 다르지만

이 모드는 모두 가지고 있으니

잘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밥솥에

설정모드로 진입하세요.



설정에서

보온 온도를 찾아

재 설정해 줄거에요.



현재

온도 설정이

76도로 설정 되어 있었네요.


밥알이

마르지 않을 정도는

중간에서 약간 아래 쪽이 좋아요.

 

 


단, 밥솥마다

다를 수 있으니 밥알이

마르는 온도에서 3~4도 내려주세요.



저는

4도 아래인

72도로 설정해 주었네요.



이제

다시 보온 모드를

눌러 보온을 시작해 주세요.

 

 


보온온도가

높으면 밥알이 말라서

보온솥에 두었다가 밥먹을때

딱딱한 밥알이 씹힐 수 있답니다.


이런 경우에는

주저없이 보온 설정을

낮추어 밥알이 마르지 않도록 해주셔요.


2018/04/13 - [Life] - AS직원이 알려준 전기압력밥솥 고무패킹 자가교체법

2018/10/22 - [Life] - 정기적으로 교체 필수인 압력밥솥패킹 자가교체법

2018/11/16 - [Life] - 밥솥 밥 한끗 차이로 윤기나게 먹을 수 있는 꿀팁

2020/09/03 - [Life] - 쌀 씻을 때 꼭 기억해야 할 이것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