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깡손도 만드는 계란토스트 레시피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계란토스트는 어디서 부터 시작되었는지 정확하진 않지만 우리가 정말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는 간식중에 한가지라고 생각 하는데요. 오늘은 정말 요리를 잘 못하시는 분들도 이렇게만 하시면 맛있는 계란토스트를 만들어 드실수 있답니다. 



준비물


싱싱한 계란 2개

식빵 2장

파슬리 가루

계란 2개를 식빵 절반이 충분히 들어갈 만한 그릇에 풀어 주셔야 해요. 밥그릇 사용하시면 식빵에 계란 입히기 어려우니 꼭 넓은 그릇을 활용해 주셔야 합니다.



계란을 잘 풀어 주시고 소금을 두꼬집 넣어 간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잘 준비된 계란에 파슬리 가루를 뿌려 주셔야 하는데요. 뿌리는 양은 약 1수저 정도를 부어주시면 됩니다.



파슬리 가루도 잘 섞이도록 한번더 계란을 잘 저어 주셔야 해요.



식빵은 대각선으로 잘라주면 되는데요.


식빵의 종류가 다양하잖아요. 그중에서도 네모 모양으로 구입하시면 계란토스트 만들 때 모양도 이쁘고 대각선으로 자르기 정말 편하다는 사실을 알려드릴게요.



식빵에 계란을 모두 입혔다면 이제 구워 주면 되는데요. 프라이팬을 살짝 달군뒤에 식용유를 둘러 주고 식빵을 올리시면 됩니다. 노릇노릇 식빵이 익혀지는게 육안으로 보이시면 한번 뒤집어 반대편도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됩니다.


요리 깡손이 실패하는 이유가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는 정도를 캐치하지 못하는 부분이라면, 식빵이 구워지는 동안 다른일을 하지 마시라고 당부드리고 싶습니다. 태워먹는 대부분의 사례는 식빵을 올려 놓고서 다른생각을 하거나, 토스트가 완성되는 동안 개인적인 생각을 하다보면 노릇노릇이 아닌 까맣게 태워져 있다는 사실을 많이 보게 됩니다. 


토스트를 꺼낸 뒤에 바로 해주셔야 하는 것이 하나 있어요. 바로 식기 전에 설탕을 솔솔 뿌려 주셔야 합니다. 만약 설탕을 너무 식어 버린다음에 뿌리시면 잘 묻어나지 않고 설탕이 후두두 다 떨어져 나가기 때문에 토스트를 굽고 온기가 있는 그 사이에 설탕을 뿌려주시는게 가장 큰 포인트 인것 같아요.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저만 그런가요? 간식으로도 정말 추천드리며 아메리카노와도 정말 잘 어울리는 계란 토스트랍니다. 저같은 요리 깡손도 만들수 있으니 이 글을 보신 분 누구라도 만드실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항상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여러분의 도움은 

저에게기쁨입니다.

아래 하트 

클릭해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