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 만에 바늘 귀 실 꿰는데 성공하는 팁

바늘귀에 실 꿰는데 1초 만에 성공

안녕하세요 쿡앤팁 인사 올립니다. 바느질 잘하시는 분? 바느질 전공자도 있나요!! 지금은 배우지 않겠지만 저는 가정 수업을 들었어요. 그 때 실습한 바느질이 생각나네요~~ 비록 실전보다는 이론적으로 배운 게 더 많지만요.

 

바늘 귀에 실꿰는 법

바느질을 시작하기 전에 꼭 거쳐야 하는 과정이 바로 "바늘귀에 실을 꿰어야" 하는 과정이 필수적인 단계인데요.

그나마 큰 바늘은 바늘귀가 커서 쉽게 쉽게 실을 꿸 수 있지만 바늘이 작으면 작을수록 실 꿰는 작업이 쉽지만은 않아요.

 

가는 실

큼직한 바늘이 있으면 좋겠지만, 쉽게 구할 수 있는 바늘과 실은 대부분 이렇게 실은 얇고 바늘도 작고 가는 종류인 듯합니다. 

 

와이셔츠의 단추를 달거나, 바지의 특정 부위가 터지면 바느질을 해 주어야 하지요.

 

바늘귀의 구멍이 너무 작아서인지 실이 자꾸 다른쪽으로 도망을 갑니다. 한참을 쳐다 보아도, 실을 꿰기가 쉽지가 않네요. 

 

들어갈 듯 말 듯, 힘을 더 주면 실이 바늘귀 옆으로 비껴 가버리니, 이럴 때마다 속이 답답하네요.

 

갑자기 바느질 이야기 하다가 왜 칫솔이냐고요!! 네가 왜 거기서 나와~~~ 칫솔아 네가 왜 거기서 나와~~

바늘귀에 실꿰는데 바로 칫솔을 이용하시면 정말 쉽게 바늘귀에 실을 꿸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 그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칫솔을 주기적으로 교체하시잖아요. 일정기간 사용하고는 청소용으로 사용하고서 버리는 편이에요. 그래서 집에 청소용칫솔이 오늘의 샘플이에요.~~

 

실을 칫솔모 위에 살짝 올려주세요. 그리고 바늘귀를 실과 칫솔모 위로 올리고 아래로 내려 주세요.!! 끝이에요.

 

너무 쉬운것 같아, 이렇게 잘 된 것은 우연일지도 모르잖아요. 그래서 한 번 더 해 보았습니다.

우연은 아니네요.!!  정말 쉽게 성공 했습니다. 바늘귀에 실 잘 못 꿰는 분들 주목!!!

 

손톱으로 실만 살짝 들어 올리면 이렇게 바늘귀에 실이 꿰어진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정말 간단하죠

바늘귀에 실꿰는데 칫솔을 이용하니 딱 ~~1초 만에 성공했네요. 꼭 한번 시도해보세요 후회 안 하길 거예요.

꼭 필요한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을 바래요.~~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