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지 소진, 현관문이 열리지 않는다면!

현관문 배터리 소모되면 문이 안 열린다?

안녕하세요. 쿡앤팁 인사 올립니다. 매일매일 사용하는 현관문은 잠금장치가 달려있어서 정말 편하게 생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번호키에 지문이 남을 수 있어서 카드키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번호키에서 알림이 들린다면, 건전지 교체시기를 알리는 알람이오니, 놓치지 마시고 꼭 교체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번호키 건전지 교체

배터리 교체시기를 놓쳤다면!

만약 알림음을 무시하고 배터리 교체시기를 놓치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아요! 만약 배터리를 교체하지 않고 있다가 건전지가 모두 소진되었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네 맞아요. 현관문 번호키가 작동을 안 하게 됩니다. 

 

배터리 소진 상황 연출

만약 건전지가 모두 소모되었다면? 이 상황을 연출하기 위해 건전지 한 개를 빼 보았어요. 그리고 바깥에 번호키를 아무리 터치해도 번호키가 작동이 안 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엔, 현관문이 잠김의 상태로 건전지가 소진되었으므로 아무리 문을 열려고 해도 잠김 상태에서 열리지 않기 때문에 앞에서 언급드린 것처럼 알림음을 들었다면, 교체를 바로바로 해주시는 것이 좋은 습관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려요.

 

건전지를 사두는 습관

이렇게 건전지를 미리 구매해두면, 번호키 알림음을 듣자마자 교체가 가능하답니다. 건전지를 교체하기 전에 건전지 소모로 인한 현관문을 열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9V 건전지를 구매하면 된다.

9V 망간 건전지를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망간 건전지의 특징은 일반 건전지는 +,-가 위아래 구분되어 있지만 망간 건전지는 한 방향에 +,-가 함께 있답니다. 

 

번호키 형태

모든 현관 번호 키마다 같을 수는 없지만, 위치만 다를 뿐, 현관문에는 이렇게 망간 건전지를  델 수 있는 곳이 있어요. 제가 사는 집에서는 이렇게 카드키 대는 곳에 있는데, 전 번호키는 하단에 있더군요.

 

망간 건전지는 편의점이나, 다OO에서 구매 가능하오니, 방문 가능한 곳에서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망간 건전지의 +,-극을 저곳에 데면, 건전지를 빼놓은 상태에서도 현관문 번호키가 작동을 하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이렇게 켠 상태에서 현관문 번호를 찍고 열고 들어 가셔서, 소진된 건전지를 교체해 주시면 됩니다. 

 

좀 당황스럽지만, 이렇게 알고 계시면, 귀차니즘으로 벌어진 이 상황 속에서도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으니 잘 기억해 두셨다가, 참고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