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비 구매 후 꼭 알아두어야 할 새냄비 세척법

새냄비 세척법



안녕하세요.

냄비나 프라이팬을

구매할 때 포장이 잘 되어

있어서 안심하고 바로 사용하셨나요?


저는 못 모르고

바로 사용을 했어요.

 

 

 

 


새차를 사면

차를 길들인다는 말을

들어 보긴 했어도 냄비를 사서

냄비를 길들인 다는 말은 처음 들어 봐요.



새 냄비는 사용 전에 꼭

세척하고 사용을 해야 된다고 합니다.


세척 1단계


준비물

식용유와 키친타올


냄비가 스테인리스나

알루미늄이면 연마제가 남겨져

있기 때문에 꼭 제거 해 주어야 해요.

 

 

 

 


제가 구매한

냄비는 뚜껑이 스테인리스와

유리로 되어 있어서 닦아 주었어요.



키친타올에

식용유를 2~3방울 묻혀 주세요.



냄비 뚜껑을

구석 구석 잘 닦아 주세요.


생각지도 못하게

이렇게 시커멓게 묻어 나왔어요.


그냥 사용했다면??

아마 먹었을 지도 모르겠어요.


만약 냄비가

알루미늄이라면 냄비도

키친타올로 구석구석 닦아주세요.


세척 2단계


준비물

식초



냄비에

물을 담아 식초를

3스푼 정도 넣어 주세요.


냄비의 사이즈가

크다면 9스푼 정도 넣어 주세요.



이렇게

식초를 물에 넣어 주셨다면

이제 가스 불로 펄펄 끓여 주세요.



물이 펄펄

끓어 오른다면 가스 불을

끄고 뜨거운 물을 비워내 주세요.


세척 3단계


준비물

주방세제



주방 세제로

냄비와 뚜껑을 모두 세척해 주세요.



흐르는 물에

헹궈내고 나면 정말 깨끗해 져요.



헹궈내고

키친타올로 다시

문질러 보았는데 연마제는

더 이상 보이지 않았답니다.



3단계를

거쳐서 세척하고 나니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할 것 같아요.


새거라서

깨끗할 것 같다는

생각은 혼자만의 착각이었어요.

 

 

 

 


모르고

사용해서 연마제를

마셨을 것을 생각하면 끔찍하네요.


관련글


2018/11/12 - [Life] - 다이소 추천템 주방용품 2종


2018/05/15 - [Life] - 실생활에 도움 되었던 주방살림법 15가지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