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알 정보] 유통기한이 지난 토마토 케첩 활용 법

유통기한이 지난 토마토 케첩 활용 법



안녕하세요. 토마토는 암 예방에 효과적인 과일인데요. 토마토 안에 비타민C가 풍부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또한 토마토의 성분 중에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항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어요. 즉, 토마토를 날로 먹든 끓여서 소스로 만들어 먹든 암 억제 효과는 동일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하네요. 이 리코펜은 토마토 이외에도 수박과 붉은 고추, 당근에도 풍부하다고 조사 되었답니다.

 

 

 

 


리코펜도 항암작용에 뛰어나지만 이보다도 뛰어난 P쿠마릭산, 클로로겐산이 토마토에 풍부해요. P쿠마릭산과 클로로겐산은 우리가 먹는 식품속의 질산과 결함, 암 유발물질인 니트로사인이 형성되기 전에 몸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항암효과가 높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토마토는 갱년기 여성에게 당뇨병 골다공증에도 치매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토마토 케첩의 효능도 생 토마토 못지 않게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었는데요. 



만약 이런 효능이 뛰어난 토마토 케첩이 유통기한이 훌쩍 넘었다면? 버리지 마시고 녹 제거 하는데 사용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욕실에 세면대 위에 수도꼭지 옆 부분에 녹이 슬었다면 토마토에 다량 함유된 라이코펜 유기산이 산화된 철에 닿아 화학반응을 일으키고 녹을 제거해 주기 때문에 녹을 제거 할 수 있으며 산화를 방지하는 역할까지 해 주기 때문에 녹이 슬지 않아도 토마토 케첩을 발랐다가 닦아내 주어도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주방에서는 녹이 슨 냄비나 포크 등 있다면 녹슨 부위나 광택을 내고 싶은 부위에 케첩을 발라 두었다가 3분 정도 뒤에 마른 천이나 철 수세미로 문지르면 쉽게 녹 제거가 가능합니다. 



수저통에 물기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포크와 커피 스푼에 녹이 슬었더군요. 

 

 

 

 


그래서 유통기한이 넘은 케첩을 듬뿍 발라서 3분 정도 두었다가 수세미로 닦아 주었더니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었어요. 



마치 새것처럼 너무 반짝여서 사진이 잘 나오지 않더군요. 육안으로 광택이 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으세요.

이외에도 은으로 된 액세서리 등이 녹이 슬었다면 케첩에 묻혀서 5~10분 정도 두었다가 칫솔로 살살 문질러 온수로 헹궈내시면 새것처럼 번쩍인답니다. 

 

 

 

 


녹이 슬거나 광택이 필요한 스테인리스 제품이 있다면 유통기한이 넘은 토마토 케첩을 활용하시길 추천 드려요. 남은 연휴도 즐겁게 보내세요.

방문 감사해요(- -)(_ _)(- -)

글이 도움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하트를  채워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