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귀경, 귀성길 고속도로 휴게소 추천 음식 TOP 20

반응형

귀경, 귀성길 고속도로 휴게소 추천 음식 TOP 20


2017년도 7월부터 10월까지 총 5만 2천 여명의 평가를 통해서 지역 대표 음식 40군대를 선정하였고 조리학과 교수 및 요리 전문가들이 사전 연락 없이 암행 평가로 인하여 평가 점수를 부여하고 국민들이 낸 평가 점수와 합산하여 최종 20개의 음식점이 소개 되었다고 해요.

 

 

 

 

 


이번 귀경길 귀성길 동안 한끼 식사를 맛있게 먹는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영동선


강릉(서창) 휴게소는 영동선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유실과 내고장 특산물과 쉼터의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휴게소 이에요. 이곳에 선정된 메뉴는 초당두부황태해장국으로 바닷물로 간수한 초당 두부와 황태의 콜라보를 맛보실 수 있어요.

이외에도 서창휴게소의 대표 음식은 알밥우동정식이에요. 100% 국내산 우리밀로 만든 탱글탱글한 면과 시원한 국물로 만든 우동에 날치알이 톡톡터지는 식감과 영양만점인 알밥으로 운전, 여행의 피로를 한방에 날려줄 음식이라고 하네요.
















남해선


남해선에 위치한 사천(순천) 휴게소는 항공우주산업과 사천공항이 있어서 첨단항공산업의 메카로 유명한데요. 이곳에서 선정된 메뉴는 새싹쌈힐링비빔밥 이에요. 가격은 7,000원이고 비빔밥 드시고 더욱 건강함을 챙기세요.


휴게소 대표음식은 섬진강재첩국이에요. 칼슘과 칼륨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건강식으로도 추천 드리며 시원한 국물이 숙취에 아주 좋은 고속도로 사천휴게소의 대표 메뉴에요.










중앙선


중앙선에 위치한 안동휴게소 부산방면은 안동문화 체험관이 위치하고 있어서 언제나 안동전통문화공예품을 전시및 판매가 되고 있어요.


전통카페도 운영되고 있어서 국화차를 마셔 보실수 있답니다.


이곳에 선정된 음식은 이동삼안동간고등어구이 정식인데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또한 이곳에 대표음식은 한우국밥이에요. 안동에서 사육한 한우만을 엄선하여 한우뼈의 시원한 맛과 사타의 감칠맛을 내어 안동지방의 옛 장터국밥의 맛을 살린 음식입니다. 가격은 7,000원이에요.








통영대전 중부선



통영 대전 중부선에 위치한 인삼랜드휴게소 (통영방면)에 판매되고 있는 인산가마솥비빔밥은 7,000원이며 영양만점의 대추, 밤, 은행, 버섯 및 각종 신선한 야채와 한국 대표 보양식인 인삼을 곁들여 피로회복에도 좋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인삼랜드 휴게소의 보양음식 이래요.


인삼랜드는 수변공원이 조성되어 있어서 고객들이 직접 참여 가능한 체험형 테마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가족 쉼터 휴게소에요.


이곳에서 수변공원 주변의 화단과 꽃담길이 조성 되어 있어서 쉬어 가실 때 참고 하세요.






경부선


경부선에 위치한 천안 휴게소 (서울방향)에서 선정된 음식은 해물볶음돈까스에요. 가격은 9,500원인데요. 해물볶음과 돈까스의 미묘한 만남으로 이뤄진 맛있는 맛을 맛보실 수 있어요.


천안의 명물인 호두를 모티브로 하고 천안삼거리의 3을 조합하여 3-존을 가지고 있답니다. 


1. 스토리존은 역사속 이야기와 전통 노래등 고유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공연장과 가까운 지인에게 마음을 전하는 느린 우체통 사랑의 열쇠를 자물쇠 걸이대에 잠근 뒤 러브 체어에 사진 인증을 하실 수 있어요.

2. 상진존에 설치된 큰 원형 게이트는 천안삼거리휴게소의 대표 먹거리인 호두과자를 표현한 거래요.

3. 힐링존은 자연과 동화된 등파고라와 운동공간을 마련하여 여행객에게 잠시 쉴수 있는 쉼터와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요.




당진영덕선


당진영덕선에 위치한 청송휴게소(영덕방면)에 소개된 청송사과돈가스는 7,500원으로 특제소스를 바삭한 돈가스와 함게 먹을 수 있어서 추천 드립니다. 청송휴게소는 크지는 않지만 꼭 청송사과돈가스는 드셔보세요.



서해안선


서해안선에 위치한 서산휴게소(서울방면)에 선정된 메뉴는 불향제육볶음덮밥이에요. 가격은 8,000원이며 푸짐한 고기와 아삭한 야채의 맛을 느끼실 수 있다고 해요.


서산휴게소의 대표음식은 서산어리굴젓백반인데요.

서산을 대표하는 어리굴젓을 이용한 메뉴로 고소함을 느낄 수 있고 비타민 미네랄등 각종 영양소가 농축된 무공해 식품으로 각종 성인병 예방은 물론 영양 식품이라 할 수 있어요.













경부선



경부선에 위치한 서울만남휴게소(부산방면)에 선정된 메뉴는 바로 말줄거리소고기국밥이에요.

가격은 6,500원으로 서울양재동 말죽거리의 옛날 지명을 이용한 음식명칭과 사골의 깊은 맛에 각종 야채와 어우러진 진한국물은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담백한 맛을 맛볼수 있다고 합니다.















경부선


경부선에 위치한 망향휴게소(부산방면)에 선정된 메뉴는 명품닭계장으로 가격은 9,000원으로 진한 국물을 맛보실수 있다고 해요.


망향휴게소의 대표음식은 순두부찌개정식인데요. 모두부가 만들어지기 전 두부의 주재료인 순두부에는 영양소가 풍부하며 압착하지 않고 그대로 먹을 수 있어서 질감이 부드러워 소화에 도움이 되고 항암효과도 있다고 하니 영양식품을 즐겨 보세요. 






영동선


영동선에 위치한 횡성휴게소(강릉방면)에는 한우 떡더덕스테이크가 선정이 되었는데요. 


가격은 15,000원으로 혈액순환과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고 육질이 부드러운 최고의 횡성한우와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최고의 횡성더덕을 이용한 웰빙 스테이크 메뉴라고 하네요.


횡성휴게소에는 횡성한우테마관이 위치하고 있어서 횡성한우와 회엉더덕 어사진미등을 소재로 하여 전시물을 설치하고 한국식 툇마루를 설치하여 고객들이 쉴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놓았어요.








통영대전중부선


통영대전중부선에 위치한 인삼랜드휴게소(하남방면)에서는 10,000에 드실 수 있는 인삼갈비탕이 선정이 되었는데요. 금산에서 나온 인삼과 소갈비의 조합이 이뤄내는 맛을 맛보실 수 있어요.


인산랜드의 대표음식은 인삼신촌설렁탕인데요. 본가 신촌설렁탕으로 국내산 사골을 12시간 우려내 국물맛이 고소하고 담백합니다.













중앙선


중안선에 위치한 단양휴게소(부산방면)에서는 새뱅이해물순두부를 추천드려요. 가격은 7,000원이에요.


얼클하고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에요. 


단양휴게소의 대표음식은 단양의 유명한 6쪽 마늘과 소백산 7가지 약초가 만난 영양만점의 건강메뉴인 구수하고 담백한 갈비육수와 따로 우려낸 7가지 약초를 배합한 단양마늘 약초 갈비탕이에요.


단양은 예로부터 약초와 마늘의 고장으로 유명해요. 평화롭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있는 단양휴게소에서 즐기시면서 드실수 있는 건강식 메뉴랍니다.









호남선


호남선에 위치한 곡성휴게소(순천방면)에서 선정된 메뉴는 흑돼지김치찌개인데요. 순천의 특산물인 석곡 흑돼지는 육질이 쫄깃하며 돼지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아 숙성시킨 김치와 육수를 넣고 얼큰하게 끓여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김치찌개랍니다.


가격은 7,000원이에요.















통영대전중부선


통영대전 중부선에 위치한 이천휴게소(하남방면)에 선정된 음식은 갈치세트입니다.


육질이 연한 고품격 음식이며 가격은 13,000원이에요.


이외에도 곤지암의 향토음식으로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이천 휴게소의 대표음식이 바로 곤지암 소머리국밥인데요. 오랜시간 고아낸 진한 사골 육수에 쫄깃한 머릿고기를 넣어, 먹을 수록 담백함이 있어요.


이천 휴게소에는 중부고속도로 상행선 마지막 휴게소로 여행길에 지친 이들에게 마지막으로 들리기 좋은 곳인데요. 솔입향 가득한 산책로와 50여미터 길이의 능소화 넝쿨 터널은 낭만있는 터널로도 유명합니다.






경부선


경부선에 위치한 건천휴게소(부산방면)에 선정된 메뉴는 누구나돌솥비빔밥입니다. 가격은 7,800원이고요.


여러가지 야채류와 양념을 곁들여 비벼 드실 수 있으며 계절과 상관없이 휴게소를 찾는 분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요.

















 

 

 

 


통영대전 중부선


중부선에 위치한 오창휴게소 (하남방면)에 선정된 메뉴는 등심돈가승요. 가격은 8,000원이고 비법 수제소스를 곁들여 정말 맛있다고 하네요.


오창휴게소의 대표음식은 뚝배기 닭갈비덮밥인데요.

닭가슴살이 뻑뻑한 느낌을 주기도 하지만 닭갈비덮밥은 직접만든 양념에 닭정육을 미리 양념에 재워 잘 숙성된 육질만 사용해 육질이 부드러워요.


가족단위 여행 고객에게 어린시절 추억을 상기시키고 어린이에게 우리나라 전통 민속체험을 할 수 있는 테마 휴게소로 조성이 되어 있어요.











중부내륙선


중부내륙선에 위치한 영산휴게소(마산방면)에는 창녕양파제육덮밥이 선정이 되었네요. 가격은 9,000원이네요.


창녕의 특산물인 양파와 매콤한 제육과의 결합이 맛과 영양을 동시에 먹을 수 있는 음식이에요.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주는 양파의 효능을 통해 비만 예방에도 효과 만점입니다.


영산휴게소는 바른먹거리 풀무원이 즉석 두부 제조체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이색테마가 있는 휴게소랍니다.











남해선


남해선에 위치한 섬진강 휴게소 (순천방면)에서 선정된 메뉴는 차돌박이 된장찌개에요. 가격은 8,000원이며 차돌박이와 구수한 된장의 만남으로 맛을 더해 주었네요.


섬진강 휴게소의 대표음식은 재첩국인데요. 섬진강 특유의 재접을 맛볼 수 있어요.


섬진강을 볼수 있는 휴게소로 피아노 건반 모양의 발광 LED 조명등과 스피커가 설치 되어 있어요.


오르락 내리락 할때 피아노 음계소리와 불빛이 표출됩니다.










영동선


영동선에 위치한 강릉휴게소 (강릉방면)에 선정된 메뉴는 뚝배기 불고기에요. 가격은 7,500원이며 불고기가 부드럽고 맛이 얼큰해 입맛을 당깁니다.


강릉휴게소의 대표 음식은 곤드레열무돌솥비빔밥이에요. 강릉인근지역의 특산물인 영월의 곤드레 나물을 이용하여 겨울철 별미인 돌솥비빔밥을 드실수 있어요.









무안광주 광주대구선(88고속도로)


무안광주 광주대구선에 위치한 지리산 휴게소 (대구방면)에 선정된 메뉴는 춘향남원추어탕이에요 가격은 8,000원이며 추어탕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지리산 휴게소의 대표메뉴는 지리산 흑돼지불고기입니다.


지리산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흑돼지라고 하네요.

지리산 해발 500m에서 오염되지 않은 환경에서 자란 토종 흑돼지로 신선한 냉장육을 공급받아서 흑돼지의 특유의 질감과 식감이 살아있는 불고기에요.











 

 

 

 


귀경길가시는 동안 귀성길 오시는 동안에 출출한 배를 따뜻하게 해줄 음식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오늘 내일 출발하실 때 도움이 되시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 감사해요(- -)(_ _)(- -)

글이 도움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하트를  채워 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