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알 정보] 에어프라이어에 생선 굽지 말아야 하는 이유 3가지

안녕하세요.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한 이후로 요리의

신세계를 체험하고 있는 것 같아요.

 

 

온도 맞추고

다이얼만 돌리면 끝이에요.



새우, 삼겹살

구워 먹고 군고구마도

만들어보고 군만두도 넣어서

만들어 보니 정말 넣어두고 뒤집고

한번만 더 돌리면 요리가 끝나는 신세계였어요.



바나나도

구워 보았는데

온도를 잘못 맞췄는지

칩으로 구워내기 쉽지 않더군요.


호기심이

 화근 이었지만 생각없이 

생선(굴비)도 넣어서 구워 보았답니다.


절대로

에어프라이어에

생선을 굽지 마시길 당부 드려요.


No.1 온 집안에 비린내


에어프라이어는

에어로 굽기때문에

환기구를 통해서 뜨거운

한번 데워진 바람이 나가요.


생선을 넣었을땐

아무 생각이 없었어요.

 

 

새우도

비린내가 있었지만

그렇게 심하지는 않았거든요.


굴비는

전혀 달랐습니다.

조금 나다가 말겠지 했습니다.


생선을

에어프라이어에

구운 지 3일째 온 집안

구석구석에서 비린내가 진동합니다.


글을 쓰고 있는

오늘도 환기 중이에요.



생선을 구우실땐

에어프라이어엔 네버네버 굽지마세요.


프라이팬에

구워야 제 맛이 납니다.

No.2 생선의 맛이 사라짐


굴비는

바람에 말려진 상태죠


그래도

기름기는 있겠다고

생각을 했는데 에어 프라이어가

조리 시에 생선을 모두 말려 버리더군요.


막상 에어프라이어에

조리된 생선을 먹을 때 맛은

말린 생선을 구운 것 같이 빳빳해져

정말 맛있게 먹었던 생선을 망쳐버렸답니다.


간장에 찍어먹으려고

시도 해보았는데 정말 말라

비틀어진 맛이 나서 못 먹겠더군요.



냄새 때문에도

그렇지만 말라 비틀어진 생선

좋아 하시는 분은 없으실 거에요.


어쩔 수 없이

맛있는 굴비가 아깝지만 버려야 했어요.



No.3 다른 재료에 비린내가 영향


생선하나

구웠을 뿐인데요.



다른 재료로

굽기를 해 보았는데요.


거기서도

비린내가 난다면?



이 계기로

에어프라이어에는

생선을 굽지 않겠다고 다짐했어요.

 

 

여러분도

참고하셔서 아무리

호기심이 생겨도 에어프라이어에

생선 굽는 일은 없으시길 바래요.


방문 감사해요(- -)(_ _)(- -)

글이 도움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하트를  채워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