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격을 높이는 소금 활용법 19가지

생활의 격을 높이는 소금 활용법 19가지




소금은 정말 귀한 음식 재료라는 것은 누구나 알 것입니다. 전세계 베스트 셀러인 성경에서도 소금에 관하여 많은 구절이 있지만 특히 "소금이 만일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 후에는 아무 쓸 데 없어 다만 밖에 버려져 사람에게 밟힐 뿐이라" -마태복음 5:13- 등 소금이 많이 언급될 만큼 소금은 모든 사람에게 알려져 있어 이런 비유로 들어진 것이겠지요. 

이런 소금 활용법이 정말 많이 있지만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 더 많은 것 같아요. 



오늘은 모빌리티가 소금 활용법에 대해 19가지 보여드릴게요.



먼지 흡착

방바닥이나 현관, 창틀, 카페트, 침대 매트리스, 진공청소기 필터 청소를 하실때 소금을 이용해 주시면 소금이 먼지를 흡착하기 때문에 먼지를 제거 할수 있어요. 



냉장고 청소

맥주와 소금을 1:1로 섞어서 냉장고 안에 음식물을 보관하다가 묻어 난 흔적들을 닦아 주면 깨끗하게 지울수 있답니다.



싱크대 악취제거

소금을 종이컵으로 반컵을 준비해서 싱크대 안으로 부어 넣어 주고 뜨거운 물을 싱크대 안에 부어 주면 소금이 녹아 내리면서 악취까지 제거해 준답니다. 1회로 냄새가 다 사라지지 않는다면 2~3회 정도 반복해 주세요.



설거지

소금은 설거지를 하실 때도 이용할수 있는데요. 입구가 좁은 잔이나 유리그릇, 유리컵도 적당량의 소금을 묻혀서 손이나 스펀지로 닦아주면 세균 제거및 물때를 깔끔하게 제거 할수 있어요.



소독

주방에서 자주 사용하는 도마, 식기류, 칼, 행주를 소금물에 담그면 세균을 제거하며 소독의 효능을 발휘 할수 있어요.

 


막힌 하수구

소금 한주먹을 막힌 하수구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막혔던 하수구가 뻥 뚤리는 효과를 보실수 있어요.



그밖의 이야기들

소금은 천일염이 좋다고 하지만 대나무에서 구워낸 대나무 소금이나 죽염도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짜게 드시는 것은 살찌는 이유에 대해서는 다음에 이야기 하도록 하구요. 


양치질을 천일염 구운 소금으로 하면 잇몸을 건강하게 하고 목감기를 예방 할수 있어요. 양치질을 하지 않더라도 소금물 가글만 해도 잇몸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소금중에 바닷물을 갯벌에서 말리지 않고 천연의 방식으로 만들어낸 소금이라면 식염수로 만들수 있답니다. 식염수는 비염증상이 심할때 비강을 세척하여 비염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사용하는데요. 한통에 1,300원 정도 하는데 한번에 절반 정도를 사용한다고 가정한다면 비용이 그렇게 싼 가격도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식염수 만들기를 통해서 만들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식염수 통에 보면 정수물에 소금의 함유량이 0.9g정도 이기 때문에 정수물 1000ml(1L)기준에 식염수뚜껑 으로 한개정도를 물에 녹여주시면 되요. 정말 간단하지요?


구운소금은 집에서도 직접 만들수 있는데 가스불에서 굽는것도 좋지만 전자렌지를 통해서도 만들수 있어요. 

커피나 보리차에 소금을 탄다? 이상하게 들리는 소리일지도 모르지만 소금은 커피향과 보리차 향을 증대 시키고 맛도 높여주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첨가 하실 때는 많은 양이 아닌 소량을 첨가해 주셔야 해요. 


주부님들이 모두 아는 사실이지만 조개를 해감 하실때  소금물에 담궈 두시면 조개안에 뻘을 토해내어 조개로 국을 끓일때 뻘과 함께 드시는 일이 없도록 해줍니다. 


야채중에 시금치나 브로콜리를 삶을 때도 소금을 소량 넣어주시면 시금치나 브로콜리의 선명도를 높여주어 야채를 삶을때 활용해 보세요. 


아이를 목욕시킬때 소금을 물에 타서 목욕을 시키면 아이의 피부에 염증을 방지 하여 피부관리에 좋습니다. 바닷물을 끓어 올려 해수욕으로 유명한 곳에서 목욕을 하고 나면 일반 목욕탕하고는 조금 다른 기분을 느낄수 있는 원리와 같아요. 



기름 묻은 프라이팬도 소금을 뿌리고 휴지로 닦아내 주면 기름기를 한번에 제거 할수 있습니다. 


옥수수를 삶을때 설탕과 소금을 함께 넣어주면 옥수수의 단맛을 더욱 부곽 시켜 준답니다. 


옷에 피가 묻었을 때도 소금물에 담궈 두었다가 비벼주면 핏물이 빠지는데요. 상식적으로 알아두셨다가 활용해 보세요.


토마토를 소금에 찍먹하면 단맛이 더 증대 된다? 직접 해보시면 알겁니다. 



손에서 생선을 다듬다가 밴 생선 냄새가 빠지지 않는다면 적당량의 소금을 양손으로 문질러 씻어보세요 살균효과와 함께 불쾌한 냄새를 제거할수 있어요.


계란이 바닥에 떨어지면 닦아내기 힘든데요. 휴지로 바로 걷어내지 마시고 소금을 뿌려 잠시두시면 응고가 됩니다. 응고된 이후에 닦아내 주시면 치우기 더 편하다는 사실을 기억해 주세요. 


이 외에도 정말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소금인데요. 잘 기억해 두셨다가 적절히 사용해 보세요.


여러분의 도움은 

저에게기쁨입니다.

아래 하트 

클릭해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