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에 소개된 촉촉하고 단단한 두부 만드는 비법

만물상에 소개된

촉촉하고 단단한 두부 만드는 비법


두부는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어서 두부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특히 두부에는 단백질 함량이 풍부한데 비해 포화 지방 함유량은 낮아서 다이어트에 성공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먹는 양에 비해서 포만감도 줄뿐 아니라 가지고 있는 효능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두부가 언제부터 등장 했는지를 확인해 보니 기원전 2세기 경에 중국 한나라 회남왕 류안이 중국사찰에 승려들이 먹던 두부를 널리 전파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두부의 원재료인 콩은 기원전 9세기경 우리나라 고조선에서 콩농사를 지었다고 해요.


이런 두부로 맛있는 음식을 먹으려고 하면 두부가 단단하지 못해서 금방 으깨지는데요. 만물상에서 으깨지지 않고 겉은 단단하고 속은 촉촉한 두부를 만드는 비법을 알려주어서 해보았답니다.



부침두부를

한개 준비 해 주세요.



두부를 담을수 있는

그릇을 준비해 주세요.



빈 그릇에

두부를 담아 주세요.



그릇보다는

작은 평평한 접시를

준비하셔서 뒤집어 두부를

덮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게를 줄수 있는

유리잔이나 컵 잔을

접시 위에 올려 놓으시면 됩니다.



이 상태로

3분만 유지하면

된다네요.



3분뒤에

두부를 보니

그릇안에 없었던

물이 고여 있는 것을

확인할수 있었으며, 두부의

두께가 줄어든 흔적을 볼수 있었는데요.




두부를

이렇게 손으로 들면

으깨진다는 사실은 경험으로

다 아실거에요.


사진에서는

부서지거나 깨지지 않았죠?



겉은 단단하지만

속은 촉촉한 두부가

단 3분만에 완성되었네요.


이렇게 완성된 두부로 맛있는 요리(delicious tofu recipes)를 해드실 텐데요. 그중에도 두부 전골을 만물상에서 추천하더라구요. 이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두부에는 정말 많은 영양소(soft tofu nutrition)가 함유 되어 있답니다.


두부에 함유된 영양소(nutritional content of tofu)로는 우선 주 원재료인 콩에 알부민과 글리시닌으로 두부가 만들어지는데요. 소화가 잘 안되시거나 장염이 있으신 분들은 장염증상을 완화해주고 소화율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레시틴이라는 영양소는 어르신들의 치매를 예방하고 아이들에게는 두뇌를 발달하는데 좋은 영양소라고 하네요. 리놀산이라는 영양소는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저하 시키고 혈관질환을 개선하여 동맥경화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이소 플라본이라는 영양소는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 하는 영양소라고 하니 두부에 효능을 아셨다면, 이제 맛있게 만들어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의 도움은 

저에게기쁨입니다.

아래 하트 

클릭해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