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극장에서의 별미, 카라멜 가득한 식빵팝콘 만들기

홈극장에서의 별미

 카라멜 가득한 식빵팝콘 만들기


주말이면 극장에서 영화를 볼수도 있지만 영화 비용이 최근에 올라서 영화를 자주 보러 가는 것도 쉽지 않아졌네요. 그래도 영화관에 가면 왜 그렇게 팝콘이 먹고 싶은지 모르겠어요. 강력하게 풍기는 달달한 카라멜냄새의 유혹을 이기기 힘든 것 같아요. 오늘은 영화비 절약도 할겸 집에서 오붓하게 영화를 한편 보려고 마음먹었는데 입이 궁금해 집니다. 



역시 영화 하면 팝콘 인것 같아요. 그래서 집에서도 만들기 쉬운 식빵 팝콘 조리법을 (homemade bread recipe) 공개합니다.


식빵이 있다면 쉽고 빠르게 만들수 있어요(quick and easy bread recipe) 잘 따라와 주세요.


빵에도 여러 종류의 빵이 있지만 식빵을 이용하게 된 계기는 식빵의 가격의 이점과 별도의 틀이 없이 각이 져 있어서 자르기 편하기 때문이에요. 식빵과 팝콘이 관계성이 전혀 없어보이지요? 그래서 이색적입니다. 팝콘은 영화관(popcorn movies)에서 먹는것이 제격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팝콘이 최초로 선보인 사람은 미국인이 아닌 인디언들이었다고 해요. 


축제의 날에 인디언 추장인 콰대쿠이나란 분이 초대의 감사의미로 팝콘을 접대했다고 하더군요. 이런 옥수수 팝콘과는 차원이 다르지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을수 있는 '식빵팝콘'을 소개 할까 합니다.

 


식빵이 대부분 하얀색을 가지고 있어서 식빵으로 만드는 요리들을 White bread recipe라고 부르더라구요. 상식으로 알아두셔요. 집에 있는 식빵을 가위로 네모 모양으로 잘라 주시면 되는데요. 너무 작게 만들기 보단 약간 사이즈가 큰 것을 개인적으로 선호합니다. 칼보단 가위만 있으면 정말 쉽게(easy way to make) 잘라낼 수 있어요. 



식빵은 약 2장 정도 필요합니다.



잘라낸 식빵을 프라이팬에 올려서 한번 구워 주세요. 이렇게 굽지 않으면 팝콘을 씹을 때 느껴야 할 약간의 식감을 느낄수 없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오븐이 없어도(Oven bread recipe) 최적의 상태로(best bread recipe) 구워낼 수 있어요.




구워진 식빵은 우선 다른 곳으로 옮겨 놓고 물 5큰술에 백설탕 4큰술을 프라이팬에 부어 주세요. 프라이팬 열기에 설탕이 녹아 내려 물엿처럼 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단, 빨리 녹으라고 숟가락으로 젓지 마시고 자연스레 녹도록 기다려 주세요.



조금만 기다리시면 설탕이 부글부글 부풀어 오르기 시작하는데요. 이때 버터 1큰술을 넣어 버터를 녹여 주시면 됩니다.


이때도 주의 하실 점은 잘 녹여준다고 저어 주시면 안되요.



버터가 모두 녹아 내렸다면 준비한 우유 3큰술 정도를 프라이팬에 부어 주세요. 미리 종이컵에 부어 놓으시면 붓기 편합니다. 그리고 구워 놓은 식빵을 부어서 잘 섞이도록 잘 저어 주시면 됩니다.



식빵에 카라멜 색상이 잘 입혀 진게 보이시지요? 바로 드시기 보단, 종이호일 위에 펼쳐서 약간 식혀주시면 굳어지면서 식감이 살아난답니다.



완성이 되었다면 이렇게 접시에 담아서 집에서 영화 한편을 가족분들과 시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말 달달하고 아이들의 입맛에도 딱인 홈메이드 카라멜 식빵팝콘 한번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준비물

식빵 2개

우유 3큰술

물 5큰술

설탕 4큰술

버터 1큰술



주의점

설탕과 버터를

넣으시고 저어 주지마세요.


여러분의 도움은 

저에게기쁨입니다.

아래 하트 

클릭해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