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지 않고도 '아로니아 아이스크림' 만드는 핵꿀팁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먹은 음식물들을 소화시키는 과정에서 산소를 필요로 하는데요. 소화를 시키는 과정 가운데 불가피하게 세포를 파괴시키는 독성물질들이 부산물로 만들어진다고 해요.


이를 활성산소라고 한다고 하네요. 활성산소는 환경오염이나 자외선, 혈액순환장애, 스트레스등으로 산소를 과잉적으로 생산해 낸다고 해요. 즉 활성산소로 인해 각종질병과 노화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아이스크림 만드는 방법중에 웬 활성산소라고 태크를 거시는 분들을 위한 설명이 필요하겠지요. 활성 산소를 줄이는 방법이 항산화물질을 섭취해 주시면된다고 해요. 바로 아로니아가 그 주인공인데요. 항산화 물질이 사과에 비해서 무료 400배 이상 들어 있을 정도로 슈퍼푸드라고도 불려요.



아로니아는 탄닌 성분때문에 떫은 맛이 나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으로 드실때는 꿀을 타 드시거나 우유를 대신해서 요플레를 넣어 만들어 드셔도 좋습니다.

어떻게 만들거냐면요. 필요한건 아로니아 아이스크림을 만들것이기 때문에 아로니아가 필요하구요. 떫은 맛도 좋아 하신다면 상관없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계신 아로니아를 잘 얼려 놓으셨다면 준비는 끝인데요. 이 아로니아를 아이스크림으로 만들어 먹는 비법을 공개하겠습니다.


컵이나 그릇에 우유 200ml를 담아 주세요. 집에 커피를 마시는 머그잔을 이용하셔도 괜찮더라구요. 


빈 컵안에 우유를 200ml 부어 주었습니다.( 경험상으론 우유의 양을 최대한 적게 사용하시길 추천드려요.)


냉동해 놓은 아로니아를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만약 아로니아가 없으신 분들은 블루베리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블루베리가 더 단 맛이 나서 더 맛있겠지만 그래도 아로니아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아로니아는 시골에서 어머니께서 직접 채취하신 아로니아를 잘 얼려서 보내 주신것이기 때문에 생아로니아를 가지고 계신분들은 오래 보관하시기 위해서 냉동을 하셨을 거에요. 만약 냉동 아로니아나 블루베리를 구매 하셨다면 냉동을 바로 섭취해도 되는지 여부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우유 안으로 냉동 아로니아를 충분히 부어 주시기만 하시면 놀라운 광경을 볼수 있습니다. 우유양을 많이 했기 때문에 우유를 충분히 얼릴수 있을 만큼 냉동 아로니아를 부어 주셔야 합니다. (우유양을 적게 하라고 말씀드린이유는 아로니아를 많이 부어야 하기 때문이에요) 어떤 것이든 과다 섭취는 좋지 않기 때문이죠.


앞서 말씀드렸듯이 아로니아의 떫은 맛을 싫어 하시는 분들은 요플레를 부어서 드시면 정말 맛있는 아이스크림으로 탄생합니다. 사진에서 보실수 있는 것과 같이 이렇게 아로니아 표면에 살어름이 생기기 시작하면 수저로 뒤적 뒤적 거려 주시면 되는데요.


생각했던것 보다 빠르게 얼더라구요. 어느정도 굳어지면 드시면 됩니다.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 내리면서도 항산화 물질이 가득한 슈퍼푸드를 먹을수 있기 때문에 봄기운이 도는 지금 만들어 드셔도 정말 맛나게 드실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만든 얼리지 않고 만든 아로니아 아이스크림 한번 맛 보시겠어요? 저는 꿀을 넣지 않고 바로 먹었는데 떫은 맛이 너무 심해서 먹다가 꿀을 타서 먹었어요. 여러분도 떫은 맛을 좋아 하지 않으시면 꼭 꿀을 타드시거나 우유가 아닌 요플레를 부어서 만들어 드시길 추천 드립니다. 




만드는데 걸린시간 : 3분

만드는데 든 비용 :  아로니아(?), 우유(500원)

건강식 : ★★★★★

맛 : ★★★☆☆


여러분의 도움은 

저에게기쁨입니다.

아래 하트 

클릭해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