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숯불없이도 불맛내는 낙지 볶음 레시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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숯불없이도 불맛내는 낙지 볶음 레시피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낙지는 지방 함유량이 거의 없어서 겨울철에 보양식으로 많이 즐겨 드시는데요. 낙지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아시나요? 우리가 피로를 회복하기 위해서 자주 마시는 피로 회복제에 들어 있는 주성분은 타우린이라고 해요. 이 타우린은 피로 물질을 배출을 촉진시켜 주는데요. 낙지에도 타우린을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피로회복에 탁월합니다. 이외에도 타우린의 효능에 대해서는 말씀 안드려도 잘 아실거에요.



낙지에는 아미노산도 많이 함유 하고 있는데요. 아미노산은 칼슘을 분해를 도와 노인분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낙지를 어떻게 드시면 좋을까요? 숯불향과 숯불맛을 느끼며 먹는 낚지볶음은 겨울철 우리의 입맛을 더욱 돋아 줄수 있어요.



▲ 낙지복음을 하기 위해서 낙지 4마리를 준비해 주세요. 요즘 물가는 4마리에 15,000원 정도 하구요. 수입산은 조금더 저렴하더라구요. 수입산은 크기가 너무 커서 요리해서 먹기에 약간은 부담이 있어서 가격은 조금 있지만 먹기에는 부담이 없는 사이즈로 구매를 하였답니다.



▲ 숯불맛을 내기 위한 비법이 바로 이 대파인데요. 대파를 사진에 보이는 정도의 두께로 썰어서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대파의 양은 낙지 4마리 기준으로 2뿌리의 윗부분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 대파에 이어서 양파는 작은 사이즈라면 1개를 큰 사이즈라면 반개를 사진과 같이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 이제 양념을 준비해 주셔야 하는데요. 양념은 빈 그릇에 고추가루 3큰술, 간장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설탕 1큰술, 물엿1큰술을 넣고 잘 섞어 주시면 되는데요. 



만약에 수입산으로 요리를 하실때는 낙지의 사이즈가 너무커서 낙지는 2마리만 사용해 주세요.



▲ 생낙지는 썰어서 바로 드시려면 몰라도 볶음을 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사이즈로 썰기에 불편합니다. 그래서 낚지를 데쳐 주셔야 하는데요. 끓는물에 낚지를 넣고 1분정도 데쳐낸뒤에는 낙지의 탱탱함을 유지하기 위해서 찬물에 씻어 주시고 30초 정도를 찬물에 담궈 주세요 더 탱탱한 식감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물에다가 얼음을 넣어 주시면 낙지가 아주 탱탱해 집니다.


▲ 앞에서 언급드렸듯이 숯불말을 내는 비법이 바로 대파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식용유를 넉넉하게 프라이팬에 두른뒤에 썰어논 대파를 넣어 볶아주세요.


파기름을 만든다고 생각하셨다면 맞습니다. 이 파기름이 바로 숯불맛의 정답이였네요.



▲ 살짝 대파를 볶았다면 썰어놓은 양파도 넣어주세요. 바로 볶지 마시고 양념을 준비한 마저 부어주세요.



▲ 양념을 대파와 양파위에 뿌려서 잘 섞어주시면 되는데요. 대파와 양파에 양념이 잘 베이도록 해주세요.



▲ 어느정도가 잘 베인 정도인지 궁금하시다면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이제 데쳐 놓은 낙지를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주셔야 합니다. 수입산은 크기가 크므로 더 잘게 썰어주시길 추천드려요. 



▲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논 낙지를 이제 볶은 대파와 양파 위에 올려주세요.



▲ 낙지에도 양념이 잘 베이도록 잘 섞어주신다음에 참기름 1큰술을 올려주세요.



▲ 고소한 맛을 더해주기 위해서 통깨도 1큰술 추가해 주세요. 그리고 살짝더 볶아 주시면 됩니다.



▲ 몸에도 좋고 겨울철 보양식으로 추천하는 숯불맛 나는 낙지 볶음, 여러분도 집에서 맛있게 만들어서 드시면 좋겠습니다. 


건강 ★★★★

맛 ★★★★☆



공기밥 한공기를 준비하시고

넓은 접시에 이 낚지볶음 올려주신뒤

낚지덮밥으로 드셔서 좋습니다.


여러분의 도움은 

저에게기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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