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고객관리

5. 고객관리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그간 쇼핑몰에 관련된 글 작성이 너무 뜸했는데요.. 관심있으셨던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싶네요.

계속 이어서 포스팅 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이란 우선 쇼핑몰에서는 회원이라고

할수 있어요.


이런 회원을 늘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회원관리란 고객의 기억속에 쇼핑몰이

상기 되어 재구매가 일어나도록

유도하게끔 하는데 있습니다.



수많은 방법중에도 고객에게 매거진처럼

주기적으로 발행을 해드리는 것이에요.


즉 잡지 형식으로 출판되어 메일로

전달드리면서 그 매거진 내용

안에 쇼핑몰의 컨텐츠의

관련내용을 넣어 주세요.


메일을 발송드리려면 메일주소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요.


우리는 회원의 주소를 모아 놓은것을

DB라고 표현을 합니다. 


이벤트등으로 회원의 DB를 모으는 거에요.

즉 회원가입시 추첨을 통한

경품으로 가입을 하도록 하거나

가입고객에게 포인트를 부여하여

쇼핑몰에서 포인트로 구매할수 있도록

해준다면 기분나쁘지않게 가입을 하시더라구요.


이외에도 고객의 관심분야를 메일로

문의해 오시거나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시면

그 고객의 정보를 잘 보관하여 활용할수 있도록

해야만 합니다.


영업분야에서 가장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한데요.

각 사람의 특성이 있어서 그 특성별로

고객을 관리해 주어야만 합니다.



그리고 한번 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계속 관계를 유지해야만 판매로

이뤄질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도움은 

저에게기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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