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외투보관서비스 비교해보고 사용하자

인천공항 외투보관서비스 비교해보고 사용하자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추운겨울철을 피해서 동남아 등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준비중인 분들께 꿀팁하나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2월부터 2월까지는 날씨가 많이 춥기 때문에 공항으로 이동하는 동안에도 롱패딩등 따뜻한 외투를 입고 이동을 하셔야 하는데요. 



필리핀이나 베트남, 캄보디아 등 따뜻한 곳으로 여행을 가시는데 두툼한 외투를 캐리어에 집어넣어야 하는 고민은 이젠 더이상 하지마세요. 항공사별로 외투보관 서비스가 다양해서 한번은 비교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1. 클린업에어 (아시아나 항공 지정업체 및 하나투어) Clean up air

인천공항의 외투보관서비스는 1999년 아시아나항공에서 처음으로 시도되어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탑승일로부터 최장 5일간 무료로 서비스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5일을 넘기시면 하루에 2,000원의 별도요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작성은 아시아나 항공 편명과 회원번호를 필수로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아시아나 항공 고객이 아닌 일반고객도 접수는 가능한데요 7일기준 만원이며 추가시 하루당 2,000원의 추가 요금이 발생합니다. 

하나투어를 통해서 여행을 예약하신 분들도 이곳을 이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하나투어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받으시면 5일 무료 이용 쿠폰을 꼭 받으시길 바라며 쿠폰 없이는 5일 동안 5,5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추가시 하루당 천원이 부과됩니다. 운영시간은 24시간 입니다.

클린업에어의 위치는 여객터미널 지하 1층 서편 끝쪽입니다. (연락처 032-743-1521)



2. 마이리얼 트립 my real trip

인천공항 미스터코드룸은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과 안전한 보관으로 걱정없이 외투 보관이 가능한데요. 마이 리얼트립에서 예약을 하고 맡기시면 특별 할인가로 맡기실수 있습니다. 그 혜택은 5일 보관시 12,000원의 비용을 3천원 할인한 9천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목도리와 장갑 및 부츠(택1)중 한가지는 무료로 보관이 가능해요. 단 운영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만 운영을 하기 때문에 출입국시에 항공편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미스터코드룸의 위치는 인천공항 지하 1층 공항철도 트래블 스토어(Travel Store)에 있어요 KTX열차 게이트옆에 있어서 찾기 편하실 겁니다.


3. 짐제로(Zimzero)

짐제로는 당일예약도 가능하며 출국전 3층에서 물건을 픽업하고 입국시엔 1층 입국장에서 찾을 수 있어서 다른 서비스 보다 편의성을 높지만 가격은 외투 1벌당 9,000원이며 7일째 부터 하루당 1,000원의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외투를 맡기시는 곳은 3충 5번 출입구이며 외투를 찾는 곳은 입국장인 1충 5번 출입구에서 찾을수 있습니다. 짐제로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시고 비용정산후 이용하시면 편하겠네요.


4. 대한항공 서비스

대한항공의 코드룸은 12월 부터 2월 말까지만 운영이 되며 국제선을 이용하시는 대한항공을 이용하시는 고객에 한하여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5일에 한하여 개인당 (점퍼,코트, 자켓)(택1)에 한하여 무료 보관이 가능합니다. 5일을 넘기시면 하루에 2,500원씩 추가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맡기시는 위치는 인천공항 지하 1충 동편 끝쪽 한진택배에서 보관하시고 입국시에 보관증을 제시후에 외투를 수령하시면 됩니다. 24시간 운영하기 때문에 비행편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5. 제주항공 서비스

제주항공을 이용하시는 고객에 한하여 미스터코트룸 업체와 연계하여 할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미스터코드룸은 이용비용이 7일 기준 14,000원 이지만 제주항공을 이용하시는 고객에 한하여 9,000원에 이용을 하실수 있습니다.  7일 전까지 일정을 이용하시면 무료로 이용을하실수 있으며 7일은 9,000원에 이용가능하고 7일이 넘어가면 하루당 2,000원의 추가비용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마이리얼 트립과 같이 (목도리, 장갑, 부츠)(택1) 무료 보관이 가능합니다. 위치는 공항철도 역사내 TravelStore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명이상의 가족여행을 가시면 3명만 맡기셔도 1명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6. 소셜마켓 이용하기

 쿠팡 (Travel Center) - 1인 쿠팡카 5일 이용비용 8,900원 / 10일 이용비용 13,900원

 티몬 (Travel Center) -  상동

 위메프 (Travel Center) - 상동



따뜻한 나라 여행준비를 위한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도움은 

저에게기쁨입니다.

아래 하트 

클릭해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