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모님이 알려주신 '콩나물 비린내 없이 삶는법'

장모님이 알려주신 '콩나물 비린내 없이 삶는법'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콩나물은 가성비가 좋은 반찬중에

하나일거에요.

 

콩나물 무침, 콩나물 국, 콩나물 비빔밥,

등등 정말 변화 무쌍합니다.



하지만 콩나물을 잘못 다루면

비린내가 나서 먹기에

거북하다는 것인데요.

 

오늘은 콩나물 무침을 할때

비린내 없이 콩나물 삶는 비법을

장모님께서 알려주셨답니다.

 

콩나물을 물에 씻어 냄비에 넣어주세요.

소금을 1/2 스푼을 넣고 콩나물이

타지 않도록 물을 소량 넣어주세요.



그리고 비린내없이 삶는 비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김이 나기전에는 냄비뚜껑을 열지 않는 것이 포인트

 

콩나물을 확인한다고 열었다 닫었다

하는 경우에 비린내가 심하게

난다고 합니다.

 

냄비에서 김이 나는것이 보이면

뚜껑을 열고 채에 받쳐서

찬물로 헹궈주세요.

 

찬물이 모두 빠지도록 1분정도

채에 받쳐 두세요.

 

물이 모두 빠졌다면 양푼에 삶은 콩나물과

채를 썬 당근과 채를 썬 파를 넣어주세요.

 

소금 1/2

 

통깨 2

 

참기름 1

 

 

 

추가적으로 넣은 다음

버무려 주시면 되요.

 

비린내 없이 아삭아삭한 콩나물

무침이 완성되었네요.

 

비린내 없에기 정리

삶을때 소금1/2을 넣어주기

삶을때 뚜껑을 김이나기 전까지 절대 열지않기.



아삭아삭 정리

찬물에 헹궈주기

물이 빠지도록 1분정도 채에 받쳐놓기

 

여러분의 도움은 

저에게기쁨입니다.

아래 하트 

클릭해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