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은 지진으로 부터 안전한가?

우리집은 지진으로 부터 안전한가?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작년에 경주에 5.8규모의 지진이 발생하였으며

올해 포항에 5.7 규모의 지진이 연달아 발생하였습니다.



내진설계로 인해 걱정없다던 공공기관인

학교의 붕괴가 일어났으며 인명피해도 속속들이

일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과연 내가 사는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은

과연 내진 설계가 되어 있는 것일까요?

 

내가 사는 지역엔 안전하라는 법이 있을까요?

 

일본은 내진설계를 정말 잘하며

국민 모두가 일시에 대피할수 있도록

훈련이 되어 있는 나라 임에도 불구하고

지진 발생시에 많은 인명 피해가 일어납니다.



검색어 상위에도 올라오게된

우리집 내진 설계 여부를 확인할수 있는

서비스가 시범적으로 운영되고 있어서

한번 조회를 해 보았습니다.

출처: 아우름 홈페이지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이용절차에 관한

동의와 운용내용에 관한 동의를

사전에 해야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출처: 아우름 홈페이지

 

동의를 하고 들어가게 되면

공동주택이나 기타를 선택하고 주소를

검색해 주시면됩니다.

 

제가 사는 곳을 검색해 보도록 하지요.

 

 

출처: 아우름 홈페이지

 

내진설계 의무 적용 대상 건축물임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다른 주소를 한번더 검색해 보도록 하지요.

 

출처: 아우름 홈페이지

 

만약에 내가 사는 곳이 이런 문구가

뜬다면 내진설계 의무 대상이 아닌

건축물임을 확인할수가 있더군요.

 

어느 검색 포탈에서든지

 

'우리집 내진설계 간편조회'

 

라고 치시면 해당 홈페이지를

찾아 가실수 있습니다.



가셔서 제가 알려드린것처럼

주소를 입력하고 한번 확인해 보세요.

 

여러분의 도움은 

저에게기쁨입니다.

아래 하트 

클릭해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