싹이난 고구마 껍질 씻는 팁

싹이난 고구마 껍질 씻는 팁


안녕하세요.


고구마가

집에 있다는 사실을

깜박하고 방치했더니 고구마에

싹이 난 정도가 아닌 풍성하게 자랐네요.


그래도

숲은 아니니 다행이네요.


싹이난 고구마고구마숲을 이룬 싹이난 고구마


직접 보셨다면

정말 가관이었을 거에요.

 

 

이렇게

싹이난 고구마는

다행히 감자와는 다르게

독성이 없다고 하는데요.


고구마를 씻기 위해

싹을 모두 제거해 주세요.


싹이난 고구마순을 제거해 주세요.


이렇게

싹이 자란 고구마의

싹은 손으로 잡아 떼어내면 돼요.


한개씩

일일이 손으로

제거해 주었는데요.



고구마 중간 정도

고구마싹을 제거하고 보니

 

 

상당히 많은 양이

자란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싹을 제거한 고구마싹을 제거한 고구마에 흙이 아직도 많이 묻어있어요.



이렇게

싹을 모두 제거했지만 아직도

흙이 고구마 껍질에 많이 붙어 있더군요.


고구마 씻기고구마를 물에 묻혀서 씻어보았어요


고구마에

묻어난 흙을 손으로

물에 씻어내 보려 했는데요.


생각처럼

깔끔하게 씻어지지 않았어요.


고구마 껍질

씻을때 고민이셨던

분들이라면 꼭 이렇게

따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철수세미철수세미를 준비하세요.


바로

철수세미 인데요.


고구마

씻으실때 이것

사용하시면 고구마 껍질에

묻어 있는 흙을 잘 제거 할수 있어요.


고구마 껍질을 씻어주세요.


흐르는 물에

고구마를 들고 철수세미로

문질러 주면 고구마의 껍질에

묻어 있던 흙들까지 깨끗하게 씻을 수 있더군요.


단, 팁을 드리자면

철수세미를 사용하실 땐

맨손을 하지 마시고 꼭 고무장갑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려요.


처음 사용할

땐 잘 몰랐는데요.


철수세미로

껍질을 닦아낼 때

손가락에 힘 주어 철수세미를

잡게 되어 손이 다칠수 있겠더군요.



손으로 씻는 것보다

훨씬 깔끔하게 씻어지더군요.

 

 

1. 싹을 제거하세요

2. 고무장갑을 착용하세요.

3. 철수세미를 준비하세요.

4. 흐르는 물에 고구마를 대고

철수세미로 힘주지 않고 돌려가면서

2~3회 닦아내기만 하시면 됩니다.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