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 Gasoline VS Diesel No.5

"진동의 차이"


피스톤이 왕복운동하는 엔진은

기본적으로 진동이 많다. 

 

 


진동에는 두가지로 분류할수 있다.

첫번째는 피스톤 상하운동에서

발생하는 발란스 악화에 의한 것으로

엔진의 중심은 움직이지 않는데

피스톤의 운동으로 그 중심이 

조금씩 이동하기 때문에 진동하는 것

디젤엔진의 경우는 피스톤을 비롯한

운동계 부품이 가솔린 엔진보다

튼튼하고 무겁기 때문에 진동도 

더크게 발생하며, 이에따라

엔진부품의 견고함이 필요하다.

 

 

두번째로는 크랭크축의 회전으로 

피스톤이 실린더를 단속적으로 치는데서

발생한다. 토크반력에 의한 진동이다.

디젤엔진은 출력을 줄여도 공기를 

가득흡입하여 20분의 1정도로 압축

함으로 크랭크축의 회전이

부드럽지 못하므로 타이어에 전달되는 

구동계가 진동을 발생시킨다.

 

 

 나눔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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