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로봇청소기 "XIAOWA" 진공청소와 물 걸레질 까지 언박싱

샤오미 로봇청소기 "XIAOWA"

진공청소와 물 걸레질 까지 언박싱

해외 직구를 하는 것은 쉬운 결정은 아닌 듯 하지만 국내의 로봇 청소기의 가격을 보면 해외 직구에 대한 가격 적인 이점을 포기 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가성비의 갑, 대륙의 실수 등의 타이틀로 이슈 몰이를 했던 샤오미의 진공 로봇 청소기 Xiaowa인데요. Wifi로 연결해 집안 청소를 집에 들어가기 전에 청소를 작동 시켜 놓으면 청소를 미리 끝내 청결한 집안을 유지 해 줄 수 있는 청소기에요.

 

 

국내의 로봇 청소기 가격이 70~80만원 대를 형성하고 있는데요. 그 가격의 절반 이하의 가격이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단, 서비스와 한글 지원이 안된다는 부분은 감안해야 할 부분이지요.


 기기가 한글을 지원하지 않지만 앱으로 연결해 사용이 가능하며 앱은 한글 지원을 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아요.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1. 가성비가 높다. 2. 진공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같이 해 준다 3. 맵을 형성해 집안의 지도를 그려 원하는 구역을 청소 할 수 있다. 4.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언제든지 청소가 가능하다는 점들이 정말 매력적이었는데요.


어떻게 생겼는지 지금부터 보여 드릴게요.


박스를 열면 플라스틱처럼 얇은 것이 보이는데 당장 사용할 것이 아니므로 먼저 다른 쪽을 옮겨 놓으세요.


왼쪽으로 보이는 부분이 물 걸레질을 가능하도록 하는 장치이며 오른쪽에는 사용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물론 한글이 없어서 영어로 매뉴얼을 보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그림과 같이 되어 있어서 충분히 그림으로 어떤 내용을 말하고 있는지 알아 볼 수 있을 것 같더군요.

 

 

저는 중국어는 전혀 모릅니다 만 첫 번째 위에 그림은 청소기가 청소를 하도록 전선을 바닥에 두면 안될 것 같네요. 두 번째 그림은 청소기가 바닥에 떨어질 수 있으니 계단 밑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무언가로 막아준 뒤에 청소를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처럼 사진으로 보시고 이해가 가능할 것 같아요.


이 부분은 바로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장치입니다. 물론 샤오미 청소기는 이부분을 빼고 구매하셔도 됩니다. 물걸레 장비를 추가 여부에 따라 가격 차이는 조금 있어요.


직접 꺼내 보면 이렇게 걸레 청소 가능한 것이 착용되어 있고 걸레가 한개 더 여분으로 추가 되어 있네요.


박스를 모두 들쳐 내고 나서야 이렇게 본체를 볼 수 있네요. 본체는 하얀색 바탕에 깔끔한 모습이라서 어느 방에 두어도 잘 어울릴 것 같았어요.


단, 해외 직구를 하다보니 110V 전원 케이블이 왔답니다. 그래서 110V를 꼽을 수 있는 어댑터가 추가로 들어 있었어요.


110V 케이블과 여분 진공청소기 필터가 들어 있었어요. 옆에 어댑터 모양입니다.


진공 로봇 청소기의 하단입니다. 우측에는 빙빙 돌아가면서 빗자루 질 역할을 장치가 있더군요. 가운데로 흡입을 하도록 흡입 장치가 있어요.


 바퀴는 상당히 튀어 올라와 있는데 작동 시에 웬만한 턱을 넘어가기 위해서 이렇게 설계가 되어 있는 것 같더군요. 문턱이 아주 높지 않다면 대부분 올라타고 청소를 할 수 있더군요.


이 부분이 전원 부 랍니다. 진공 로봇 청소기의 충전을 담당하고 청소기가 방 청소를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장치인 것 같아요.


물 걸레 장치는 로봇 청소기 하단 끝 부분에 끼우도록 되어 있어요. 바로 꼽아 사용하지 마시고 꼽기 전에 꼭 물을 채워 넣어 주셔야 합니다.


물을 채우는 방법은 좌측 끝 부분에 물을 넣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이렇게 고무를 들어 물을 채워 주시면 됩니다. 구멍이 작지 않아서 물 채우는 데 어려움은 없었어요.


물 걸레 장착한 모습입니다. 어떤 원리로 물 걸레질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지만 청소기가 지나간 자리를 확인해 보니 물 걸레질까지 확실히 완료 되어 있는 것을 육안으로 보니 참 신기 하더군요.


윗 부분에 내부를 들여다 볼 수 있었는데요. 청소가 되면서 먼지가 이곳에 채워지게 됩니다. 아무리 자동 로봇이지만 먼지는 직접 배출해 주셔야 합니다.


상단에 버튼 3개가 보이시나요? 앱을 설치하지 않은 상태에서 작동 시키는 방법은 좌측의 버튼은 청소를 시킬 수 있는 버튼이며 가운데 버튼은 전원을 켜고 끄는 버튼이에요. 우측에 있는 버튼은 충전을 하라는 명령을 줄 수 있어요.


청소하는 모습을 포착해 보았는데요. 빗자루 질, 진공 흡입, 걸레질까지 3가지 모드를 한번에 할 수 있는 모습이 정말 신기 하더군요.


전원코드(우)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전원 부를 찾아 가더군요. 중국어로 "충전중" 비슷한 말을 하면서 직접 그 위치를 찾아가는 모습이 참 신기 하더군요.


짧게 영상도 올려 봅니다. 고화질 영상은 다음 기회에 올릴 수 있도록 할게요. 그간 궁금해 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 이었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관련글


2018/08/07 - [Life] - [생생체험] 1등급 위닉스뽀송 제습기 사용해보니


2017/12/12 - [Life] - 태양광 보조 배터리 솔직후기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