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어진 칫솔모 되돌리는 초간단 방법

벌어진 칫솔모 되돌리기



안녕하세요.

생활정보 전달자 모빌리티에요.

 

 

오늘은

칫솔모에 대한 소식을

전달 드리려고 하는데요.



모든 분들이

이렇진 않으시겠지요?


저랑

와이프랑 같이

같은 시기에 칫솔을 바꾸면

제 칫솔은 항상 벌어지는데 아내 것은 괜찮아요.


아무래도

제가 양치를 할 때

너무 힘을 줘서 그런게 아닌가 싶어요.


혹시 저처럼

이렇게 칫솔모가 벌어지시는

분들에게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준비물

뜨거운 물과 실


칫솔모는 대부분

나일론으로 만들어 져요. 


나일론이란

합성고분자 폴리아마이드의

총칭으로 아마이드 결합으로 연결되어

사슬모양의 고분자를 말하는데요.


섬유로 될 수 있는

성질을 지니고 있어요.


1926년 독일의

화학자 H. 슈타우딩거가

셀롤로스의 분자는 고분자로

구성되어 있다는 발표를 계기로

연구해 나일론이 발명 되었어요. 


발명가는

캐로더스로 하버드 대학의

화학과 교수로 재직 중 제임스 비코넌트

박사의 추천으로 듀폰 사에서 일하게 되었어요.

 

 

기초연구 부장으로 

고무의 가격이 너무 높아서 인조

고무 연구개발에 성공하고 대량생산이 가능하게 했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연구에 몰두하여 인조견사를

목재로 부터 만들어 내고 화학적 합성으로

나일론을 만들어 내는데 성공하게 되었어요.


나일론이

정말 강하지만 열로 인해서

쉽게 변형이 일어나는 거 같아요.


그래서

벌어진 칫솔 모를

뜨거운 물에 담가서 1분 정도만

두셨다가 꺼내면 칫솔모들이 제자리를

찾을 수 있는 원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칫솔모가

한 곳으로 모이도록

실로 칭칭 감아주세요.



머그컵을 준비해 주세요.


머그컵 안에

실을 감은 칫솔모를 넣어주세요.



무선주전자로

물을 끓여서 칫솔모가

담겨질 만큼만 물을 부어주세요.



이 상태로 3분만

두시면 나일론이 열에 의해서

실이 묶여 있는 방향으로 모이게 돼요.



옆 부분은

거의 돌아왔는데요.



칫솔모가

가운데로 모이긴 모이는데요.


만약 칫솔모가

너무 많이 손상 되었다면

그냥 교체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2주만에

이렇게 칫솔모가 벌어져서

저는 소독하는 겸 이렇게 벌어진

칫솔을 모아서 사용합니다.


100% 새거는

아니지만 너무 손상되지만 않으면

모양은 되돌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방문 감사해요(- -)(_ _)(- -)

글이 도움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하트를  채워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