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로 마트삼겹살 구워보니

에어프라이어로 마트 삼겹살 구워보니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삼겹살은 한국인이 자주 섭취하는 돼지고기 중에 한 부위 인데요.





과연 에어프라이어에 삼겹살을 덩어리로 사지 않고도 마트에서 구매해서 구워 먹으려면 어떻게 구워먹어야 할까요?


에어 프라이어에 한 번에 들어 가지 않는다면? 가위로 잘라아 하는 걸까요? 아니면 그냥 요리해도 잘 익혀져 나올까요? 에어프라이어로도 얼마든지 삼겹살을 구워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오늘 보여 드릴게요. 



TEST모델은 2L 모델로 대용량이 아니라서 더 많은 가정에서 사용이 되는 제품일 거라 생각이 드네요.

 

 

준비한 삼겹살은 일반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구이용 삼겹살로 4줄정도 이며 중량은 450g입니다.



삼겹살을 개봉해 보면 이렇게 층을 이루며 쌓여 있어요 그래서 층을 이루지 않게 먼저 일치시켜 주셔야 해요. 이렇게 일치된 삼겹살은 뱀이 똬리를 틀듯이 돌려 주시면 2L 에어 프라이어에도 충분히 들어 간답니다.



이렇게 삼겹살을 넣어 주었다면 온도를 맞추시고 시간만 조절해 주시면 되는데요. 사용설명서를 참고 하셔도 되고 전자식으로 요리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돼지고기를 180도에서 10분정도를 2회 구워 주시면 된다고 하네요. 만약 조금더 익히길 원하시면 5분을 더 돌려 주세요.




10분 뒤에는 충분히 익혀지지 않았고 윗부분만 익혀져서 다시 뒤집어 주어야 하는데요. 4줄이 각기 움직여서 돌려 주기가 쉽지 않은데요. 모양을 유지 하지 못 하더라도 밑부분이 최대한 위로 올라 올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해요. 



그래야 고루 고루 익힐 수 있답니다. 10분을 다시 가동 시켜 주시면 삼겹살이 이렇게 익혀져 나와요. 하지만 조금더 꼬들꼬들 하게 기름기를 제거 하고 싶으시면 살짝 뒤집어서 5분만 더 돌려 주세요.



기름기는 쫙 빠지고 정말 맛있는 삼겹살을 만나 실 수 있으세요.



완성이 되었다면 가위로 쏭쏭쏭 썰어서 상추와 깻잎에 싸서 쌈장에 넣고 한입에 넣어 드시면 정말 맛있답니다. 프라이팬에 구워 먹을때 아내랑 보통 2줄만 먹는 편이었는데요. 오늘은 4줄을 다 먹게 되더군요. 그 이유는 삽겹살에 기름기가 쭉 빠져서 느끼함이 없고 담백한 맛을 계속 느낄 수 있었던 점이 다 먹게 된 가장 큰 이유가 될것 같아요.

 

 

통삼겹살이 아닌 일반 마트에서 구매한 삼겹살을 에어프라이어로 구워 드시려면 이렇게 한번 구워 드셔 보세요. 기름끼는 쫘악~~~~ 담백함은  업업 입니다.



방문 감사해요(- -)(_ _)(- -)

글이 도움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하트를  채워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