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소개] 영화제 극찬 반전영화 업그레이드(Upgrade) 스포주의

영화제에서도 극찬한 영화 업그레이드(Upgrade) 스토리

2018년 최대의 기대작 이라는 이름을 감히 붙여도 괜찮을 만큼 우리의 사고를 한번 뒤집어 줄만한 영화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겟 아웃'이나 '23 아이덴티티'로 유명해진 블룸하우스가 발표한 액션영화 '업그레이드'인데요. 감독은 오스트레일리아 출신인 '리 워넬' 감독입니다.


그레이와 아내 ⓒ youtube 공식예고편


영화의 간단한 스토리 전개는 우리에게 다가올 미래의 모습이 전개되면서 일어날 수 있는 상상의 나래를 그대로 펼쳐줄 모습을 보게 되실 겁니다. 미래의 자동차, 미래의 가정 집에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일들이 눈앞에 펼쳐지는 모습 또한 이 영화의 묘미라고 생각하는데요.


자료영상 ⓒ youtube 공식예고편


이렇게 자동화된 세계 속에서 로봇이나 인공지능에 의지 하지 않고 자신의 손 기술로 자동차를 조립하는 그레이는 이 영화 속 주인공입니다. 평범한 가정을 가지고 사랑하는 아내와 즐거운 일상을 즐기는 가운데 자신이 맡은 차량을 전달하기 위해서 아내와 함께 그 집에 갈 것을 요청했다가 원격으로 돌아오는 차량이 오류 작동을 일으키면서 다른 길로 향하게 되면서 사건의 발생의 위기감을 이어줍니다. 


깨어나지 못하는 그레이 ⓒ youtube 공식예고편


갑자기 차량은 전복이 되고 차량을 습격한 괴한들에 의해서 그레이의 아내는 살해 당하며 그레이 또한 장기간 동안 일어나지 못한 채 생명을 위협 받던 그가 드디어 눈을 떴을 때 자신의 모습은 전신마비가 되어 버리는 불운을 겪게 됩니다. 


휠체어 신세인 그레이 ⓒ youtube 공식예고편


인생은 한순간에 모든 행운도 불행도 찾아 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먼 미래가 아닌 앞으로 5년안에 일어날 일들이 이 영화 안에 담겨져 있다고 생각한다면 자율주행이 주는 안락함과 편안함도 있겠지만 날로 날로 발전하는 인공지능의 모습에서 오는 공포와 위기감이 적지 않습니다.


놀라운 능력의 스탬 ⓒ youtube 공식예고편


자신에게 차량 조립을 맡겼던 괴짜, 백만장자 에론은 집안에서 거의 외출을 하지 않지만 전신마비로 누워있는 그레이에게 다가와서 컴퓨터 칩을 이식하자는 제안을 하게 됩니다.


놀라운 능력 스탬 2 ⓒ youtube 공식예고편


죽고 싶은 마음 밖에 없었던 그레이에게  에론이 제안하는 그것은 스템이라는 작고 어마어마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컴퓨터 칩인데요. 아내를 다시 살릴지도 모른다는 에론의 말에 그레이는 칩을 이식 받게 됩니다

 

 


이식이후 다시 걷게 되고 인간의 몸으로 대부분을 할 수 있는 그레이는 자신의 아내를 살해한 범죄자를 찾아 한명씩 한명씩 그들의 목숨을 빼앗는 모습에서 잔인함이 보이게 됩니다. 과연 그레이는 아내를 살해한 범인을 잡을 수 있는 것일까요?


업그레이드(Upgrade) 반전 포인트(스포주의)


과연 그레이에게 어떤 일들이 일어나는 것일까요? 아내를 죽인 자들을 한명 씩 제거해 가는 와중에 다다른 곳은 자신을 비밀 수술을 제안하러 찾아온 괴짜 에론이라는 결론에 멘붕에 빠지게 됩니다. 


에론을 찾아가는 그레이 ⓒ youtube 공식예고편


과연 무슨이유로 에론은 그레이의 아내를 죽이고 그레이를 죽이지 않고 불구로 만든 것일까요? 이것이 우연히 일어나는 사고가 아닌 하나하나 계획된 것이었다는 것에 대해서 더욱 소름 돋아나게 만드는 영화였어요.

 

 

영화를 보실 분들은 글을 읽지 않는 것이 더 영화를 보는데 도움이 되실 거에요.


1. 잔인한 장면들이 있으니, 비위에 약하신 분들은 피해야 할 영화입니다. 

2. 반전이 있는 영화라서 그 재미는 200배라고 말씀을 드려도 될 것 같네요.

3. 미래에 정말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을 것 같아서 완전 획기적인 기술이라고 표현하고 싶었습니다.

4. 상상하기 힘든 일들이 일어나며 볼거리가 가득한 영화입니다. 

5. 아내가 살해 당할 때 뭔가 계획적이었던 것 같다.

6. 왜 그레이는 죽지 않고 살았던 것일까? 그레이에게 쏜 것은 총이 아니었다.

7. 스템이라는 것은 정말 존재하는 것일까? (만약 그렇다면 ....)

8. 이런 현실은 상상하기도 싫다. 


 

 

영화를 보는 내내 집중력을 잃지 않게 해 주는 영화이며 2018년 저예산으로 만들어진 최고의 작품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표현해 봅니다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