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알팁] 제습기에 생긴 물 마셔도 되나?

제습기에 생긴 물 사용가능?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집안에 습기가 많아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제습기를 구매했습니다. 제습기를 가동하고 보니 제습기에 투명한 물이 생기더군요.



습기를 제거해 발생한 물은 보시다시피 정말 맑고 깨끗하게 보입니다. 이 물을 과연 다른 곳에 사용해 도 되는 걸까요? 예를 들면....



제습기에서 생긴 물을 화분에 물을 준 다거나 이 물을 마셔도 되는 걸까 생각해 본 적 없으세요?

 

 

습기가 많은 집에서는 하루에 제습량이 많아서 한통 씩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혹여 저 같은 생각으로 제습기의 물을 활용해 보려고 하시는 분들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제습기에는 정수 기능은 없다고 말씀을 드려야겠네요. 그래서 절대 마시면 안됩니다. 그럼 화분에는 괜찮을 까요?

과학 시간에도 제습의 원리를 배운 적이 있을 거에요.


제습기에는 팬이 들어 있는데 전원을 키면 팬이 돌아가면서 습한 공기를 제습기 안으로 모두 통과 하게 하여 수분을 제거 하고 다시 배출을 반복하는 과정으로 제습작용을 합니다.  

 

 

습기 찬 곳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곰팡이 포자가 섞여 있을 확률이 높아요. 아무리 화분이라도 곰팡이 포자가 섞여 있을지도 모르는 물을 주어 키우는 것을 바라시는 분들은 없으실 거에요.


정수기가 아닌 제습기에 걸러진 물은 가능한 한 빠른 시기에 비워주셔야 더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거에요. 

 

 

간혹 물 아깝다고 걸레를 세척 하시는 분들 계시는 것 같은데 걸레 안에 곰팡이 포자가 묻어서 바닥에 곰팡이 포자로 닦아 준다고 생각해 보세요. 절대 모은 물을 사용하지 마시고 버리는 게 가장 좋습니다.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