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선풍기부품인 날개 청소방법

반응형

선풍기날개 청소방법


안녕하세요. 지역마다 폭염으로 고생을 많이 하셨지요!!  벌써 선풍기든 에어컨이든 사용을 하고 계실 텐데요.

 

 

선풍기를 재 사용시에는 꼭 선풍기부품인 날개를 청소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빌리티가 날개 청소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 드리려 합니다. 



선풍기 분해방법



선풍기는 안전망이 앞 뒤로 날개를 보호 하고 있고 날개를 고정시키기 위해서 반시계방향으로 돌려야만 잠기는 나사와 뒤 안전망을 고정시키는 나사는 헷갈리실 필요 없어요. 사진에서처럼 시계방향으로 돌려 날개를 분해하고 안전망을 고정시키는 나사는 반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풀 수 있답니다.

 

 

좀더 간단히 설명드려볼게요.

 안정망 하단에 나사를 먼저 드라이버로 풀어 주세요.

 고정쇠를 풀면 안전망 앞쪽 부분을 분리 할 수 있어요.

시계방향으로 가운데 있는 나사를 풀어서

선풍기부품인 날개를 분리해 주세요.


뒤 안전망을 고정하고 있는 나사를 반시계 방향으로 풀어주세요.

뒤 안전망까지 분해되면 청소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선풍기부품인 날개 청소시에는 린스를 활용해 주세요. 린스가 어떤 효과를 발휘 하실지 궁금하시면 계속 읽어주세요. 혹시 자동차 유리막 코팅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1차적으로 날개에 묻어 있는 먼지를 물티슈를 닦아내 주시고 린스를 물에 풀어서 린스가 물에 녹을 때까지 잘 저어 줍니다. 

거품이 살짝 나면 린스가 다 녹아 내리지 않았더라도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선풍기부품인 날개를 린스 풀린 물에 담가주기만 해도 마치 자동차의 유리막코팅처럼 코팅을 하는 것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그럼 어떤 효과가 있는지 궁금하시죠? 린스로 코팅된 선풍기날개에 먼지가 달라붙는 현상을 현저히 줄여 준다는 거에요.



망은 물티슈로 1차 먼지를 제거 해 주시고 샤워기로 물을 뿌려 주시면 간단하게 청소를 마칠 수 있어요.

 

 

선풍기를 계속해서 사용하시다 보면 어느새 선풍기부품인 날개에 먼지가 쌓여있는 모습을 보시게 될거에요. 만약 린스로 코팅을 해주신다면 먼지가 쌓이는 것을 줄여 줄 수 있어서 청소하실 때 물에 린스만 풀어서 한번 선풍기날개에 코팅하듯 담가 주시면 됩니다.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