툼레이더'Tomb Raider, 2018' VOD에서 1위 하는 이유

툼레이더 2018이 VOD 1위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툼레이더 게임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실 거에요. 여성 분들도 꽤 아시던걸요.


1인칭 주인공으로 게임을 즐기는 타입의 롤플레잉 게임으로 등장한 라라 크로프트는 영국귀족의

출신으로 근육질에 육감적인 모습의 캐릭터를 선 보여주었죠.

 

 

툼레이더의 게임의 인기가 얼마나 대단했냐면 세계 200여개의 잡지에 표지 모델로 등장했으며

미국의 사이버 엘리트 50인 중 한명으로 선정될 정도로 인기가 있는 가상 캐릭터입니다.


안젤리나 졸리가 그 역을 맡아서 영화로 상영되면서 그 인기는 정말 말할 수 없었죠. 이런 전성기가

있었지만 거의 기억에 잊혀져 가는 시기도 있었습니다.


툼레이더 게임에서 라라가 죽는 엔딩이 나오면서 툼레이더의 내리막길은 시작되었는데요. 툼레이더의 제작사가 변경되면서도 툼레이더의 인기를 회복하지는 못했었어요.


[스퀘어에닉스 ⓒ 스퀘어에닉스홈페이지]


게임 제작사가 일본 게임사인 '스퀘어에닉스'로 돌아가면서 완전히 새로운 라라 크로프트가 등장을 하게 되었는데요.

 

 

아마도 툼레이터 2018에서 일본의 사라진 야마타이 섬의 히미코 여왕이 등장하는 이유이기도 할 거에요.


초반에는 라라가 영국 크로프트가의 딸이라는 내용을 언급하지 않아요. 물론 툼레이더 게임을 통해 사전 배경을 알고 계시는 분들은 당연히 아시는거겠지만요.


[툼레이더 Tomb Raider, 2018 ⓒ 툼레이더 2018 예고편]


히미코의 전설로 시작하는 영화의 전개는 툼레이더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에게도 영화의 전개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하는데 충분한 요소가 됩니다. 하지만 히미코가 VOD 에서 1위 하는 이유는 아니에요.


이 전설의 내용을 뒤로하고 등장하는 라라는 운동을 좋아하고 쾌활하며 자전거로 배달하며 생활하는  여성으로 등장합니다. 크로포트사의 모습과 재력가의 딸이란 것을 강조하지 않아요.


아빠와 장기간 떨어져 있어서 아빠의 그리움에 아빠의 죽음을 인정하지 못하고 아빠를 찾아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로 전개하며 라라가 여행을 떠나야 할 구실을 만들어 줍니다. 일본으로 가는 방법이 중국을 거쳐서 가야 하는가? 란 의문이 들었던 곳도 있습니다. 


툼레이더는 기존 여전사의 모습이 남아있어서 어떤 여배우가 캐스팅될지에 대한 관심사 였다고 해요.


[데이지리들리, 스타워즈 라스트제다이 레이역 ⓒ 네이버예고편]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스타 배우 데이지 리들리가 해당 역할의 후보로 올라 왔었다고 들었었는데요.


[엑스마키나 에바역 알리시아 아만다 ⓒ 엑스마키나 예고편]


최종선정은 알리시아 아만다 비칸데르 입니다. 스웨덴의 배우이자 전직 발레리나로 스웨덴의 단편 영화와 TV 드라마로 연기 경력을 쌓아  여배우 입니다. A.I 로봇으로 등장한 엑스마키나의 에바역으로 골든 글로브상과 영국 아카데미상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랐어요.


[알리시아 바칸데르 ⓒ 네이버영화]


더 셰프에서도 나왔다고 하는데 기억이 잘 나지 않지만 앤 마리 역으로 나왔다고 하더군요.


아무래도 툼레이더 영화하면 안젤리나 졸리가 맡았던 영화를 더 기억하실 텐데요.


[툼레이더 Tomb Raider,2018 ⓒ 네이버 예고편]


개인적인 생각인데 툼레이더Tomb Raider, 2018이 VOD에서 1위 하는 이유는 람보같이 모든 상황에서도 우격다짐으로 모든 상황을 승리로 이끄는 라라가 아닌 사람의 본연의 연약함을 보여주며 슬퍼하고 아파하며 그 속에서 강인함을 보여주려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데 있지 않았나 합니다.


[툼레이더 Tomb Raider, 2018 ⓒ 네이버 예고편]


특히 압권의 장면은 낙하산 장면이 될것 같네요. 특정 사람들은 부정적으로 평가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개인적으로는 툼레이더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알리시아 바칸데르가 촬영하면서 참 고생을 했겠다는 여윤이 많이 남네요.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