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러시아월드컵 개막식에서 주목해야 할 선수는?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주목할 선수는 누구인가?


[A그룹 명단 ⓒ Fifa 공식 홈페이지 ]


러시아월드컵개막식이 2018FIFA World Cup Russia 홈페이지에 의하면 한국 시간으로 2018년 6월 14일 00:00시에 러시아와 사우디 아라비아의 경기가 열립니다. 국내 중계방송은 SBS, KBS2, MBC에서 방송으로 중계가 될 예정입니다. 

 

 

한국시간 개념과 외국에서 명시하는 시간 개념이 달라서 정확한 일정으로는 6월 15일(금) 오전 12:00에 경기가 이루어 질 예정임을 기억하세요. 


[러시아 모스코 Luzhniki 스타디움 경기장 ⓒ Fifa공식 홈페이지]


월드컵은 4년마다 한번 씩 열리는 경기로 각 나라마다 주목할 선수들이 있으며 월드컵을 통해서 스타들이 탄생을 하게 됩니다. 2012년 한일 월드컵에서도 4강 진출이라는 우수한 성적 이래로 한국 국가대표선수들이 지금까지 평가 전에서 팬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해줄 만한 경기가 없어서 더욱 아쉬움을 남긴채로 월드컵이 시작되어 버렸네요. 


2018년 러시아월드컵 개막식 경기는 러시아와 사우디 아라비아의 경기로 이 경기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선수는 바로 러시아의 알렉산드르 케르자코프가 아닐까 합니다. 

 

 

축구는 11명의 선수가 모두 뛰는 경기이지만 안타깝게도 골을 넣은 선수만 기억이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공격수가 더 많은 주목을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알렉산드르 케르자코프의 나이는 35세로 적지 않은 나이지만 국가대표선수로 출전예정인것 같습니다. 라인업이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선수는 2002년부터 현재까지 90경기를 치르는 베테랑이며 경기당 0.33골을 만들어내는 스트라이커 입니다.


 러시아는 피파랭킹 63위 이며 사우디 아라비아의 피파랭킹은  피파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67로 나와 있습니다. 랭킹 순위로만 본다면 러시아가 더 유리해 보이는데요.


[리버풀 선수 No.11 모하메드 살라 ⓒ Fifa 공식홈페이지]


축구란 경기가 정말 아이러니하게도 90분 동안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그 묘미 축구가 더욱 인기가 있는게 아닐까 합니다.  참 특이하게도 사우디 아라비아의 공격수 중에 리버풀의 모하메드살라와 이름이 비슷한 '모하메드 알살라위"라는 공격수가 있어서 이름만 얼핏 들어서는 같은 선수로 착각하기 쉬우나 리버풀의 No.11번의 모하메드 살라는 러시아와 같은 조인 이집트의 국가대표 선수로 A그룹에서 가장 주목 받는 선수가 아닐까 합니다.


많은 경기에서 신예들이 탄생하였던 것처럼 어떤 이변이 일어날지 모르는 이 월드컵에서 또다른 신예들이 탄생 되길 기대해 봅니다. 

[러시아 대 사우디아라비아 경기예상 ⓒ mobility]


금요일 오전 12:00에 열리는 이 경기가 밤새 축구 팬들을 열광의 도가니로 몰아 넣어주는 계기가 될 것 같네요. 물론 이 경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만 보시겠지요. 대부분 러시아가 이길 것으로 예상하고 계시네요. 

 

 

저는 체력 안배를 위해서 좋아하는 선수가 뛰는 경기만 추려서 볼 예정입니다. 어떤 분들은 뜬눈으로 회사 출근하셨다가 또 밤샘을 이어가실 축구 광팬 분들도 계실 거에요. 이미 마음은 러시아에 있다는 사실을 충분히 공감 합니다.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