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오븐 달콤 씁쓸한 초코 머핀 만들기

노오븐 달콤 씁쓸한 초코 머핀 만들기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오븐없이 초코머핀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전자렌지를 이용할건데요.

설거지할때 컵에 남아 있는거 닦아내는것도

쉬운일이 아니더라구요.

 

 

준비물

카카오닙스

핫초코

핫케잌가루

달걀1개

커피여과지

핫케잌 가루를 종이컵 1컵을 준비해주세요.

 

준비한 양푼에 담아 줍니다.

 

핫초코 가루를 1.5컵을

준비해 주세요.

 

양푼에 부어주세요.

 

계란한개를 깨서 넣어주고요.

물을 1/3컵을 부어주세요.

그리고 거품기로 섞어줍니다.

 

잘섞은다음에

카카오닙스 한스푼을

넣어주세요.

 

커피를 내려 먹으려고 샀던 커피여과지

캡슐 커피로 교체하고선 사용하지 않고

계속 방치되어 있었는데 오늘에서야

그 용도를 발견했네요.

 

머그컵에 커피여과지를 데고

잘 섞은 반죽을 부어줍니다.

 

모양이 안이쁘게 나오네요.

 

그래서 다른 머그컵을 준비했지요.

 

그나마 이건 딱 보기 좋습니다.

반죽을 컵의 2/3정도만

부어주세요.



전자렌지에 넣고 딱 3분만

돌려주시면 됩니다.

컵에 조금 묻었네요..

 

그래도 꺼내 놓고 보니 괜찮지요?

 

옆모습도 한번 보여 드릴게요.

 

여과지를 벗겨놓고 보니

폭신폭신한 머핀이 등장합니다.

 

안에도 괜찮은지 잘라보아야죠!!

사이사이 박혀 있는 카카오닙스가 보이네요.

 

맛은 달콤하면서 하나씩 씹히는

카카오닙스의 씁쓸함이 잘

어울려 맛있습니다.

 

요건 아까 모양이 안 이뻤는데

꺼내놓고 보니 또 괜찮네요.

 

반죽이 남았으니 한번더 해볼까요?

이번엔 모양을 잡기 위해서

커피 여과지를 접었어요.

 

반죽을 부어줍니다.

아까보다 더 소량으로 부어줍니다.

 

전자렌지에 3분을 돌려주니

의도하지 않게 하트모양이 나왔네요.

 

커피여과지를 꺼내 놓고 보니

묻어난 곳이 없죠?

 

설겆이는 패슈~~~

여과지를 벗겨 봅니다.

 

여기 폭신폭신한 머핀이 등장하네요

 

아까정도의 반죽으로

3개의 머핀을 만들수 있네요.

 

조금더 부드럽게 만들고 싶다면

물대신 우유를 넣어주세요.



달콤 씁쓸한 초코머핀을 맛나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도움은 

저에게기쁨입니다.

아래 하트 

클릭해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