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연산 하나로 전자렌지 소독하는 초간단 방법

구연산 하나로 전자렌지 소독하는 초간단 방법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 

전자렌지를 자주사용하는 분들께 꼭 일주일에 한번씩은 소독을 추천드립니다. 


전자렌지로 소독할수 있는 방법은

식초나 베이킹소타 구연산으로 모두 할수 있는데요.


 물과의 비율을 2:1로 섞어서 전자렌지에

2분만 돌리시면 됩니다. 



우선 공개하기 싫은 전자렌지 속이지만

그래도 속을 한번 봐야 겠지요!!


자세히 들여다 보니 군데 군데

이물질이 끼여 있었네요.


자주 사용해서 그런지 더 무관심했던것 같아요.


전자렌지 천정에도 장난 아니네요..


전자렌지 소독을 시작해야 할듯 합니다. 


준비물

구연산


구연산은 정말 다양하게 사용할수 있답니다.


의류의 천연 섬유 유연제 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구요.



냉장고나 전자렌지 식기세척기 청소에도

사용이 가능해요.


무선주전자의 물때 제거에도 탁월합니다.



사용방법은 위에 사진을 참고 하세요.


전자렌지 소독방법

물 종이컵 1컵에 구연산 1/2컵을 준비해주세요.


전자렌지에 넣어도 될만한 그릇을

준비하여 구연산과 물을 섞어줍니다.



물의 양을 너무 많이 하시면

넘칠수 있으니 적당량만 넣으시길 바랍니다.


전자렌지에 넣고

그대로 가동해 주세요.


시간은 2분만 돌려주시면됩니다.

윙 윙~~


2분후에 안을 들여다 보니

구연산과 물이 전자렌지열에 의해

잘 섞여서 전자렌지 구석구석에 수증기가 맺혔네요.


전자렌지 문쪽에도

확실히 수증기가 이슬처럼

맺혀 있는게 보이시죠?


마른행주나 깨끗한 수건으로

구연산과 물이 섞인 그릇의 물을 뭍혀서

전자렌지의 구석구석을 닦아주세요.


살짝 닦았는데도 이렇게 묻어 나오네요.

상태가 이런줄은 오늘에야 알았네요.


이렇게 한번 닦아낸다음엔


키친타올로 다시한번 구석 구석

닦아내 줍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전자렌지의 

틈사이를 잘 닦아주세요.


위에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런상태로 계속 전자렌지로 요리를

해먹었다는 생각에 눈물이 도네요.. 흑흑


잘 닦아냈더니 이젠

안심하고 먹어도 되겠네요.


구연산은 잡냄새도 잡아주기

때문에 한방에 전자렌지 소독을 클리어 했네요.



여러분도 일주일에 한번씩은 이렇게

전자렌지 소독해서 안심하고 요리해서 드세요.


여러분의 도움은 

저에게기쁨입니다.

아래 하트 

클릭해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