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껍질 벗기는 방법, 십자가 칼집이 핵심

장작불
모두 타고 숯만
남으면 포일에 고구마,
감자 감싸서 던져두었다 먹었던
군고구마, 감자가 생각나는 하루네요.

요즘에는
에어프라이어가
대신 군고구마 만들어 주지만
옛날 추억을 대신할 수는 없는 것 같아요!

 

 



고구마

고구마는
맛있고 영양가가
풍부한 식재료 이지만 구웠다가
껍질을 벗길 때 뜨거우면 쉽지 않죠!

껍질에
손이 데이거나
혀가 데일 수 있는데요.

 

 



고구마
껍질 위에 십자가 칼집 

십자가 칼집

고구마에
십자가 칼집을
내는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고구마 씻기
위 사진처럼 칼집이
깊숙하게 나도록 겉에 칼집을 내주세요.

이 상태로
에어프라이기에 넣어
고구마를 요리해주세요.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200도에 돌려주세요.

요즘 에어프라이어는
기본 요리 설정을 할 수 있더군요.

고구마가
없어서 감자튀김으로
설정하고 20분을 돌려주었어요.

 

 


고구마를
에어프라이기에서 꺼내
위아래를 뒤집어 준 뒤에 20분
더 요리해 주시면 요리는 끝이에요.

십자가 칼집

껍질 벗기려다가
손톱에 뜨거운 고구마가 낀 적 없나요?

십자가 칼집 이후에는
더 이상 고구마에 손 데인적 없어요!

고구마 껍질 벗기기
정말 쉽죠!

고구마가 익혀지면서
작은 칼집인데도 이렇게 넓게 생겨요.

 

 


키 포인트는
십자가 칼집입니다.

이 방법은
찌거나 삶을 때
동일하게 적용 가능해요.

밤참으로
군고구마 어떠세요!

에어프라이기로
십자가 칼집 후 고고!!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