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대 상부장 고정 안되어 지금까지 머리 대고 사용하셨나요!

안녕하세요

싱크대 하부장은
상관없지만 상부장에는
물건을 넣으려면 문을 열어야 해요.

종종
상부장의 문이 고장

나는 경우가 생기는 것 같아요.

상부장

싱크대에
물건을 넣고 빼려면
문을 이렇게 열어야 하는데요

 

 


상부장
문이 고장이
났는지 열린 상태로
고정되지 않고 흘러내려 버려요.


물건을
넣고 꺼낼 때마다
머리에 문을 대고 사용했어요.

상부장 문이
무게가 꽤 무거워서
조금 들고 있어도 팔이 아파요.

 

 


물건을
자주 꺼낼 아내를
위해서도 꼭 바꿔줘야겠더군요.

가스 스프링

우선 바꾸려면
사람을 불러도 좋겠지만
부르는 순간 출장비와 인건비
부품 값하면 금액이 꽤 나갈 것 같더군요.

종류도 많고
길이도 알아야 하고
무게도 알아야 한다고 해요.

Hint
동일 모델을
구매할 때는 상관없어요

 

 


우선 홀수로
5kg / 7kg / 9kg / 11kg
표시되어 있는 것도 있고
50N / 70N / 90N / 110N으로
표기되지만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집에 거는
5 kg으로 된 제품이더군요.

가스 스프링

검색하실 때
가스쇼바 또는 가스스프링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으세요.

물건을 뜯어 놓고
확인해 보니 한쪽이 가스가
나가서 제 역할을 못하고 있더군요.

종류
일반과 댐핑

쇼바의
종류는 2가지
형태로 구분할 수 있더군요.

 

 


일반은
문을 고정하여 열 수 있어요.

댐핑은
문이 닫히는 경우
천천히 닫힌다고 해서
댐핑으로 구매를 하였답니다.

무게도 5kg로
되어 있었지만 혹시 몰라 7Kg로
구매하여 설치를 하려고 시도했어요.

해체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가스쇼바는 일반이었고
전동툴로 분해를 해 주었네요.

기존 제품을
제거한 후 새로운
제품으로 설치하면 끝인데요.

설치화면

눈썰미 있으신
분들은 금방 눈치채셨을 거예요.

저는
이 장면 때문에
30분을 고생하게 됩니다.


설명서를
잘 읽지 않으시는
분들이 하시는 공통된 실수예요.

문이 닫히지 않아
설치했다가 옮겼다가
설치했다가 옮겼다가 반복했어요.

최종

문이 닫히지
않았던 원인은 위치가 아니었어요.

뭔가 잘 못되었다
인지하기에는 너무 늦었네요.

상부장에
구멍이 너무 많이 생겼네요.

좌측을
이렇게 바꾸고 나서
문제는 해결되었답니다.

이제 정말 부드럽네요.


고생은
좀 한 것 같은데

설명서
제대로 안 읽어
고생을 3배 한 것 같아요.

설치완료.

설치 전
설명서 읽기는 필수

아직도
머리 대시고 상부장
여시는 분들 계시다면 꼭

직접 교체해 보시길 강추드릴게요.

 

 


고생스럽더라도
바꾸고 나니 신세계네요.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