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대 수전 교체 DIY 도전해 보니!

안녕하세요!
집에 싱크대 수전이
깨져서 고정을 못해 주네요!

싱크대 수전
검색해 보니 각양각색이에요.

모양도 모양이지만
가격이 후들후들입니다.

수전 교체

출장비랑
인건비를 더하면
교체 비용이 만만치 않네요!

고민고민 끝에
사서 직접 교체를
시도해 보기로 하였네요.

 

 


No.1 구매하기
싼 가격의 수전을 구매
하려고 인터넷 검색을 한참 했어요.

조건은
국내에서 만든 건가?

가격은 저렴한가?

2가지만
만족하면 선택하기로 했네요.


No.2
기존 수전 분리하기

싱크대 하단에
있는 물건을 모두 빼주세요.

2.1
물 잠그기

온수와 냉수를 잠금으로
해야만 수전을 분리하더라도
물이 세지 않으니 꼭 잠가야 해요.

 

 


온수라인과
냉수라인을 모두
분리해 주셔야 하는데요.

잔여 물이 남아
있어 분리 시 떨어지니
싱크대 안쪽에 물을 밭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면 좋아요.

2.2
호스라인 분리

싱크대
수전과 하단에
연결된 고리를 풀어야 해요.

위에서
한 명에 돌아가지
않도록 잡아 주면 싱크대
안쪽에서 풀어야 하는데 낭패입니다.

수전 파손

풀려야 할
나사가 잘못되었는지
묶여서 안 풀리다가 수전이
풀려서 사람 불러야 하는 줄 알았어요!

새것으로 예를 들어보면
아래 사진을 참고해보세요.

수전과
검은색 사이가
아래 싱크대 홀에 고정돼요.

 

 


검정색
부위를 아무리
돌리려 해도 풀리지 않았고
윗부분이 풀려 수전분리가 어려워졌어요.

분리 성공

마침
집에 쇠톱이 있어서
분리된 사이로 쇠톱으로
절단하여 분리하였답니다.

싱크대 상판에
긁힌 자국이 눈에 보이시죠!

새 제품은
분해의 역순으로
재 조립을 해 주었는데요.

걸린 시간 : 30분
쏟은 땀방울: 한 그릇

땀을 뻘뻘 흘리면서
싱크대 안쪽에 기어들어가
작업을 직접 하다 보니 쉬운 게 아니에요.

직접교체의 장점
경험치 상승 ★★★★☆
비용절감 ★★★★★

직접교체의 단점
시간소비 ★★★★☆
장비구축필요 ★★★★☆


풀리는 작업에
변수만 없었으면 10분 정도
걸릴 작업이었는데 잘라내야 하는
작업의 변수로 시간이 많이 지체되었네요.

 

 


직접 검색 후
직접 구매 설치한 후기입니다.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