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배기에 계란찜 먹은 후 세제로 설거지 했다면!

 

안녕하세요
계란찜 뚝배기에
만들어 먹으면 정말 맛있죠!

하지만
뚝배기 설거지
하기는 쉽지 않잖아요.

혹시
뚝배기 설거지는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설마
주방세제로
설거지하고 계시나요?!

뚝배기 설거지

계란찜 먹고 난 후
물을 부어 불려 놓아도
잘 벗겨지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주방세제를 사용해
설거지를 하시는 것 같아요.

 

 


주방세제를
사용하면 빠르게
설거지를 하실 수 있겠지만
뚝배기에는 숨구멍이 있어서
주방세제가 그 숨구멍에 스며든다네요.

이런 걱정 없이
계란찜 먹고 난 뚝배기
설거지 팁을 공유해 드릴게요.

준비물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

물을 채운
뚝배기에 베이킹소다
1스푼 정도를 넣어주세요.

식초 1T

베이킹소다를
넣은 뒤, 식초도
1스푼 넣어 주시면 됩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가 만나서 일시적으로
거품이 일어나는데요.

 

 


가스불에
올려 센 불에 가열해 주세요.

끓어오름

뚝배기가
충분히 가열되어
끓어오르면 기포가 발생합니다.

이때 나무로
된 주걱이나 숟가락으로
뚝배기 바닥면까지 천천히 긁어보세요.

눌어붙어있던
계란찌꺼기가 떨어져 나와요

가스불을 끄고
열기가 사라질 때까지
두시면 이렇게 됩니다.

분리

계란찌꺼기를
다 버리신 후 물로 닦아내 보세요.

주방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깨끗하게 뚝배기 설거지를 마칠 수 있어요.

설거지 완료

주방세제를
사용하면 숨구멍에
스며들었다가 재 가열할 때
흘러나올 수 있다고 하니 좀 찝찝하더군요

 

 


약간 번거롭긴 한데
주방세제를 먹지 않고
안심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