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도 온수로 설거지를 해야만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쿡앤팁 인사드려요

 

오늘은
매일 반복하면서도
쉽게 망각하는 설거지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어요.

 

하루에
기본적으로
3회는 하는 설거지

 

여름이라
찬물로 설거지를 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길 바라요.

 

냉수가 아닌 온수로

1. 잔류세제

 

잔류세제란
설거지를 하실 때
거품이 일어나야만 깨끗이
씻어진다고 착각을 하시는 분이 많죠!

 

 

 

 

 

저도 그렇고요!?

잔류세제

이 잔류세제를
수돗물(찬물)로 설거지하시죠

너무 더워서
찬물로 시원하게 설거지
하는데 특별한 문제가 있나!?

 

네, 찬물을
사용하게 되면, 잔류세제가
온수에 비해  잔여량이 많다고 해요.

 

온수를
사용하게 되면
그릇에 남은 잔여 세제를
줄일 수 있다고 하니 설거지를
온수로 하시고 세제 먹는 일 없도록 해야

 

 

2. 기름기 제거

 

찬물로

기름기 있는 접시를
설거지하시는 경우가 있으시죠

 

 

 

 

찬물이
기름성분을
굳게 만들어 설거지를
더 어렵게 하며, 이럴 때 온수를
사용하면 기름기를 녹여 기름기를
쉽게 닦아낼 수 있음을 모두 아실 거예요

 

 

3. 찬물 사용은?

 

설거지할 때

찬물을 사용하면 안 되나요?

 

이럴 때만 사용하세요.

 

온수에
약한 접시나 컵을
헹궈야 하는 경우예요.

 

두 번째로는
생선 비린내가 심한
프라이팬의 경우 온수를
사용하면 비린내가 풍깁니다.

 

 

 


찬물로
비린내를 씻어내고

온수로 헹궈내면 설거지 완료입니다.

 

설거지는 냉수 or 온수

정리

 

설거지의

기본은 온수를 사용한다.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2022.06.13 - [Life] - 하루 설거지도 주방 세제 펌핑 한번이면 끝이라고~

 

하루 설거지도 주방 세제 펌핑 한번이면 끝이라고~

안녕하세요. 쿡앤팁이 오늘은 설거지 관련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답니다. 매일 하는 설거지이지만 설거지하는 동안 얼마나 많은 주방세제를 사용하고 있었는지 우연히 생각해 보게 되었네요. 설

automobility.tistory.com

2022.06.17 - [Life] - 냄비에 베여 안 사라지는 해물 비린내, 이것 하나로 완벽 제거 꿀팁!

 

냄비에 베여 안 사라지는 해물 비린내, 이것 하나로 완벽 제거 꿀팁!

안녕하세요!! 쿡앤팁 인사 올립니다. 해물탕 좋아하시나요? 해물탕 싫어하시는 분 손들어보세요!! 속이 시원하게 해장을 하실때 많이 드시지만, 해장이 아니어도 즐겨 드시는 분들이 많은 것이

automobility.tistory.com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