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비에 베여 안 사라지는 해물 비린내, 이것 하나로 완벽 제거 꿀팁!

안녕하세요!! 쿡앤팁 인사 올립니다. 해물탕 좋아하시나요? 해물탕 싫어하시는 분 손들어보세요!!

속이 시원하게 해장을 하실때 많이 드시지만, 해장이 아니어도 즐겨 드시는 분들이 많은 것이 해물탕 같아요. 

 

해물탕을 집에서 끓여드시는 분들은 꼭 주목하세요!! 같은 고민을 많이 하셨을 거예요. 해물탕(찜) 집에 가서 드실 때는 잘 못 느끼지만, 집에서 끓여 보신 분들은 이 고민을 하실 거예요.

해물탕, 꽃게탕

해물탕을 잘 끓여서 맛있게 드신 다음 같은 고민에 빠지게 되는 것인데요. 

 

맛있게 끝냄!!

바로, 꽃게만 끓여도 냄비에서 비린내가 정말 안 사라져서 고민이 되는 거예요. 각종 해물을 끓인다면? 그 냄새가 냄비에 베여 잘 안 빠지더군요.

 

물티슈로 닦아냄

물티슈로 닦아내 보아도, 냄비는 깨끗해 보이지만 냄새는 쉬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러면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것을 넣고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참이슬

바로 집에 있는 소주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브랜드는 상관없어요. 집에 양념할 때 쓰려고 한 두병쯤은 가지고 계시는 것일 거예요! 너무 많이 알려하시면 다치실 수 있어요.

 

끓어!

소주를 넣고 펄펄 끓여 주세요. 냄비 안에 수증기가 찰 수 있도록 끓이실 때 꼭 냄비의 뚜껑을 닫아 주세요.

주방세제로 세척

다 끓였다면, 주방세제로 한번 싹 헹궈내주세요. 

 

해물 냄새 베인걸 가지고 뭘 그렇게 고민이야 하시는 분들은 살림 초보 경보입니다.  해물냄새 베인 냄비에 콩나물 국 끓여보셨나요? 아님 다른 국을 끓여보신 분들은 어떤 점을 걱정했는지 바로 아실 거예요!

 

냄새 쏴악~~

언제 고민이나 하셨다는 듯이, 다른 국을 끓여 드실 준비 완료입니다. 

 

맛있는 요리에 해물 비린내가 섞인다면!! 상상이나 할 수 있을까요!! 우리 집 냄비 많아요!! 다른 냄비로 끓이면 되지요!! 하지만 사람일이라는 게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는 경우도 있지요!!

 

냄비가 다 다른 요리로 차있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 해물탕, 해물찜을 같이 끓였다가 미역국 또는 콩나물 국을 준비해야 한다거나 변수는 있는 법이잖아요.

 

이런 경우,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