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설거지도 주방 세제 펌핑 한번이면 끝이라고~

안녕하세요. 쿡앤팁이 오늘은 설거지 관련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답니다. 매일 하는 설거지이지만 설거지하는 동안 얼마나 많은 주방세제를 사용하고 있었는지 우연히 생각해 보게 되었네요.

 

오늘의 설거지! 이것만 있으면 다행인데...

 

설거지할 때 거품이 없으면 설거지를 안한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주방세제 펌핑을 3~4번 해서 설거지를 하곤 했었거든요. 근데 TV에서 보니, 주방세제를 많이 묻히면, 주방세제가 다 씻겨나가질 않아 그릇에 남아 있게 된다고 해요.

 

주방세제 몇번 펌핑하세요?

결국 그릇에 남아 있는 세제는 우리가 다시 먹게 되는 결론이라는 말씀!!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주방세제 펌핑 한번이면 족해요!

주방세제 하루 한번 펌핑이면 족해요.

 

 

제가 하는 방법을 공유드려 볼게요. 잘 따라해 보세요. 빈 그릇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주방세제는 하루에 한 번만 펌핑한다는 규칙을 정합니다.  빈 그릇에 주방세제를 한 번만 펌핑해 줍니다. 

 

비율은 1:9

대충 어림잡아 1:9의 비율로 주방세제와 물을 섞어 주세요. 그러면 주방세제랑 물이 섞인 혼합액이 완성됩니다.

 

주방세제 혼합액 완성

완성된 혼합액을 필요한 만큼만 따라서 설거지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조금만 사용 하셔도 이렇게 거품을 내는데 충분합니다.  적은 양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릇에 주방세제가 남아 있을 걱정도 덜으셔도 좋아요.

 

싱크대에 있던 설거지를 마치고, 용기에 담아둔 주방세제 혼합액으로 2차 설거지를 진행합니다. 양이 많을 때는 물론 주방세제가 조금 더 필요하시겠지만 2~3일 가족분들이라면 하루 펌핑 1번이면 설거지하는데 크게 문제없을 것 같아요.

 

주방세제 얼마나 한다고 아낄걸 아껴야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주방세제 사용을 줄임으로 수질 오염을 완전 조금이나마 실천할 수 있다고 말씀드려 볼게요.!!

 

생활의 지혜가, 돈도 아끼고 수질오염 방지에도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