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후기] 블랙박스가 무한로딩에 걸렸다면??

블랙박스가 무한로딩에 걸렸다면??


안녕하세요.


차량에

설치된 블랙박스에

전원이 안들어 온다면 ??


켜지긴 하는데

자꾸 셀프 업그레이드

표시창만 반복이 된다면?


녹화 표시창이

정지화면 상태라면?

당연히

업체에 방문해서

수리를 해야 겠지요!

 

 


보증기간이

끝나버려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하다가

서비스 센터에 연락을 해보았어요.


아무래도

메인보드가 고장이

난 것으로 의심이 된다고 하네요.


신제품이

아니라서 메인보드

교체비용을 문의드렸는데

메인보드만 5만원 정도가 된다고...



제가

사용했던 아이나비

블랙박스 2채널 모델인데요.


5만원

정도면 중고로

교체를 할 수 있지 않을까?

고민스러웠지만 배선이 다를 경우에

별도의 설치비가 발생할 수 있어 고민되었네요.


만약

구매하신지

얼마 안되어서 이런

일이 벌어졌다면 AS신청하셔서

교체 받으시면 간단하게 해결 될거에요.

 

 


하지만

보증기간이

지났다고 한다면

교체를 권해 드리고 싶은데요.


중고구매시


또 고장이 날 수 있다

보증이 되지 않는다.

배선설치비용이 또 발생한다.



2018년도에

출시한 모델인

터치고 K7 모델입니다.



가성비가

상당히 높아서

마음에 들었는데요.


특히

ADAS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마음에 들었어요


단점은

외장GPS를 장착해야만

ADAS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ADAS는

따로 설명드리지

않아도 이해하고 계실거에요.



박스안에는

간단설명서가 들어 있어요.


안쪽으로

블랙박스 본체가 있는데요.



전방 블랙박스와

후방카메라가 보이네요.



블랙박스를

들어내고 안을 들여다보니

안쪽으로 공간이 또 보이는데요.



설치 배선과

블랙박스를 거치할수

있는 거치대가 들어 있었어요.



이 배선은

후방카메라와

블랙박스를 이어주는

역할을 하는 배선인데요.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후방카메라와 호환이 되지

않는다면 배손작업을 해야 한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 주시길 바랍니다.



SD카드는

블랙박스에 꽃혀 있더군요.



기존에

가지고 있던 블랙박스와

비교사진으로 보여 드릴게요.


두께는 비슷해

보이지만 막상 들어보면

K7이 훨씬 가볍더군요.


액정

사이즈가 조금

더 작은게 무게에 영향이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해봤어요.


 


액정의

사이즈는 작지만

전체 사이즈는 비슷해 보입니다.


또한 두께는

제가 가지고 있는

모델보다는 훨씬 얇네요.



가격이

낮은 이유는

이런 부분에서도 쉽게

발견할 수 있으실 거에요.



요즘에

나오는 블랙박스엔

GPS가 내장형으로도 나온다네요.


카메라의

위치에 따라 블랙박스

위치가 변경될 수 있어요.


K7은 가운데에

있어서 위치 잡기가

훨씬 수월 하더군요.



후방카메라는

HD로만 선택했는데요.


후방추돌시

영상이 없다면 사고발생시

불리할수 있음으로 꼭 2채널

이상으로 설치하시길 추천드릴게요.

 


 


TIPs

1. 제품이 무한로딩 중이라면?

 보증기간 안이면 수리 맡기고

보증기간이 지났다면 새로 구매하세요.


2. 블랙박스 교체시

FHD 영상보다 고화질을 선택

2채널 이상의 제품을 선택하세요.


3. 가성비 새제품

미개봉이지만

출시년도가 2~3년 지난제품을

구매하시면 낮은가격으로 교체 가능해요.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