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에서 냄새가 계속난다면? 증기구 청소하세요.

밥에서 냄새가 계속난다면? 증기구 청소하세요


쌀 소비량이

많이 줄어 들었다해도

하루에 한끼는 밥을 드시잖아요


전기 압력밥솥으로

밥을 지어 놓으면 밥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소모품인

고무패킹을 교체했는데도

밥에서 냄새가 안사라진다면??


원인은 바로

전기 압력밥솥의 증기구에 있어요.



전기압력밥솥

증기구 청소 주기에

대해서 정말 모르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시더군요.



솔직히

밥을 해먹을때

압력 밥솥을 사용 하지요.

 

 


단, 특별한 문제가

생기지 않고서 매일 청소하며

사용해야 하는지도 모르셨을 거에요.



증기구로

증기가 배출되고 난 후

증기 배출구 사이로 이물질이

상당히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자주

청소를 해주시는게 좋은데 매일 하는것은

쉽지 않으니 꼭 주 1회는 청소를 해주셔야 해요.



청소하시면서

물받이도 꼭 같이 청소해주세요.



청소도구는

칫솔과 면봉입니다.



칫솔을

물에 묻히거나

베이킹소다를 소량 묻혀서

증기구 주위를 닦아내 주세요.



만약

칫솔모가 너무

거친제품을 사용하시면

전기 압력 밥솥에 기스가 생겨요.



압력밥솥 추는

살짝 위로 들어 올린뒤

돌리시면 추를 분리 가능해요.


추를 분리한뒤

청소하면 더 쉽게 청소가능해요



몇번 문지르지

않아도 이렇게 나오네요.



칫솔

한개로 청소를

할수 있으면 좋겠지만

물받이에는 칫솔이 들어가지

않아서 면봉을 사용해서 청소해주세요



물받이에

물을 살짝 묻혀주고

면봉으로 닦아내면 청소가능해요



물로

헹궈내면

아주 깨끗해졌죠!!



 압력밥솥에도

틈에 안 닦여진 부분은

면봉으로 마무리를 해주세요



어느정도

칫솔과 면봉으로 닦고

물티슈로 한번더 닦아 주었는데요


이런상태로

밥이 지어지면

냄새가 나는 것이랍니다.


증기구 청소를

한번 해주시면 밥에서

나는 냄새가 더이상 나지 않아요.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시는게 좋아요.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