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구조의 차이"
디젤엔진
기화기나 가솔린분사장치 점화장치 없음
엔진으로 구동되는 연료분사펌프
연료분사노즐이 있고 피스톤상면은
연소에 적정한 모양이다.
또한 어제 포스팅한 압축비가
20전후가 되도록 설계되어
있는점이 가솔린엔진과는 차이점이다.
소형디젤의 경우 연소실에 직접 연료를
분하사면, 곧 연소실벽에 도달하여
연소가 잘되지 않아서 부 연소실을 두고
이곳에 연료를 분사하여
고속운전도 가능해진다.
가솔린엔진
연소가스 최고폭발 압력은 최고
정도 이지만
디젤엔진은 최소한 이상이
되기 때문에 실린더 압력이
걸리는 부품은 디젤엔진이 훨씬
강성이 커야하며, 실린더 헤드가스켓도
고압에 견뎌야 한다.
그외 압축비가 높고 압축으로 인한
공기온도 상승을 이용해서
착화하는 메카니즘이므로
강력한 스타터와 배터리가 필요하다.
나눔은
최고의 기쁨입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 빈 하트를 채워주세요.
그리드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용어] Honing (0) | 2016.10.28 |
---|---|
[Engine] Gasoline VS Diesel No.3 (0) | 2016.10.28 |
[Engine]Gasoline VS Diesel chapter 1 (0) | 2016.10.26 |
[자동차용어] 오토테마파크 (0) | 2016.10.25 |
[자동차용어] 윈드노이즈 그리고 아이들 진동 (0) | 2016.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