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알팁] 살이 통통오른 제철 새우 '이것'만 제거하면 비린내 잡는 꿀팁

이것만 제거하면 새우 비린내 잡는 팁


안녕하세요.

제철 새우 비린내

잡는 법을 소개합니다.

 

 

9월부터 12월까지

새우가 살이 통통 올라서

먹기에 아주 좋은 계절인데요.



오늘 구매한 새우가

보시기에도 통통하게 살이

올라서 정말 맛있게 보였어요.


하지만 새우에서

비린내가 나더군요.



새우전문가께서

새우 비린내는 새우의

수염 때문에 비린내가 난다는 거에요.

 

 

그래서

오늘 '이것' 만 제거해 주면

새우의 비린내를 쏴 악 잡아보았어요.



가위로

새우의 3군데

제거해 주시면 되는데요.


Tip. 손에 비린내가

나지 않도록 집게를 활용해주세요.



1. 새우 수염



2. 가슴다리

머리에서 등이 시작하는 부분



3. 배다리



이렇게 3군데를

잘라내 주시면 새우에서

나는 비린내를 잡아 줄 수 있어요.



3군데를

모두 제거한

손질 된 새우들입니다.

 

 

이렇게 손질하시고

물에 담가 청주나 소주 반컵을

넣어 헹구시면 깨끗해 진다고 해요.


Tip. 라면에

손질 된 새우를 넣고

끓어 드시면 비린내 없이

맛있게 라면과 새우를 즐길 수 있어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해요(--)(_ _)(--)

 영광이에요. 글이 도움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아래 하트 >> 채워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