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전문가] 양식 관리를 위한 양식 컨트롤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신청서나, 지원서의 같은 문서에

내용만 추가 또는 변경할 자리에 여러가지

양식 컨트롤 도구를 삽입해 놓고

필요한 내용만을 작성할수

있도록 할수 있는 기능이

워드에 있어요.



이렇게 삽입을 한뒤

그외에 문서는 문서 보호

기능으로 편집을 잠금해 놓으면

필요한 부분만 수정되기 때문에

양식을 관리하는데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양식컨트롤은

워드 기본에서는 보이지 않아요.



양식 컨트롤은 개발 도구 탭에서

찾을수 있는데 개발도구가 보이지 않을때는

다음과 같이 도움말에서 개발도구를 찾을수 있는

방법을 도움 받을 수 있어요.


파일에서 옵션을 눌러주세요.


옵션내에 리본 사용자 지정을 선택해

주시면 우측에서 개발도구에 박스에 체크가

안되어 있는 것을 발견 하실수 있을 거에요.


개발도구에 체크를 한다음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상단에 개발도구 탭이

생성될 거에요.


개발도구중에 컨트롤 그룹에서

양식을 선택해 주고 속성을 눌러주면

컨트롤 할수 있는 속성을 집어 넣을수 있습니다.


제목이나 태그 형식 등의 양식을

지정해 놓고 사용하는 것이지요.



정말 쉽지 않나요?


여러분의 도움은 

저에게기쁨입니다.

아래 하트 

클릭해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