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 전문가 '편지병합'은 뭥미?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워드로 작성한 안내문,
초청장 및 카달로그 등과 같이
한번에 여러사람에게 발송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이럴때 편지 병합기능을 사용하시면
내용은 동일하고 받는 사람의
이름과 회사명등을 변경하여
자동으로 입력이 가능
하게 됩니다.
발송인이 한명두명이라면
상관이 없지만 많은 수를 관리해야
한다면 편지 병합 기능으로
쉽게 다량의 문서를 만들어
낼수 있으니 참고 하시어
꼭 알아 놓으시길
바랍니다.
설정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편지 탭에서 편지 병합 시작의
편지 병합 시작을 눌러주세요.
편지를 보내는 내용이오니
편지를 선택해 주세요.
받는 사람 선택을 하셔서
만약 주소록에 주소와 이름을
저장해 놓았다면 그대로
이용해 주시면되는데요.
엑셀로 주소록을 가지고 계신분들도
등록해서 병합이 가능합니다.
만약 주소가 없으시다면
새로 등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성 이름, 호칭, 회사, 주소를
기입해 주세요.
미리 등록을 해 놓으셨다면
사용하기 정말 편하실 겁니다.
주소가 등록이 끝났다면
필드 쓰기 및 삽입에서
'필드연결'을클릭해주세요.
주소록에 기록된 내용을
기입할수 있어요.
편지란에 병합필드를 삽입해서
주소에서 변경되어야할
성함이나 주소를 들어가야할
필드에 위치하고 클릭해주세요.
결과를 미리 보기 하시면
미리 기록해 놓은 '박박수'님의
성함이 이렇게자동으로 들어와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어요.
또한 받는 사람을 한번씩 이동하면
다음사람의 이름으로 자동 변경이 됩니다.
이런기능을 잘 이용해 주시면
문서작업을 좀더 편하게 관리 할수 있습니다.
아웃룩과 연계하여 주소와 메일을
발송할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오니 알아두셨다가
요긴하게 사용하세요.
여러분의 도움은
저에게큰기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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