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전문가] 엑셀 2016, 자주 생성문서 서식파일로 저장하기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엑셀파일의 문서를

잘 다루시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정보라고 생각해요.


바로 서식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일명 템플릿 파일이라고

부르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엑셀파일을 통합문서로

손쉽게 새롭게 생성하기 위해서

문서의 구조와 서식을 미리

만들어 놓으면 작업의

시간을 대폭 축소

할수 있어요.


파일명은

*.xltx파일 형식으로

지정되는데요.


어떻게 만들수 있는지

따라오세요.



▲파일탭 선택


파일 탭을 클릭하세요.



기존에 자주 사용하는

최근 파일을 불러와 주세요.


매번 동일한 서식을

사용해야 하는 파일을 언제

어디에 저장해야 했는지 기억하지

않아도 매번 동일한 형식을 불러와

수정이 가능하도록 개인 서식으로

저장해 줄거에요.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원하는 위치에 저장하기를 눌러주세요.


▲Excel 서식파일 선택


원하는 위치를 선택했다면

저장하기 전에 파일 형식을

엑셀 서식파일로 변경하여

저장해 주시면 됩니다.


▲개인 서식


저장이 완료 되었다면

새로만들기를 눌러서 개인서식창에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파일이

있음을 발견하게 되실거에요.


예를 들어주기위해서

통합문서를 서식파일로

저장을 해 보았는데요.


형식화된 파일을 불러와서

매번 동일한 작업을 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수 있으며

수정하기 전까지의 동일한 반복

작업이 발생한다면 이렇게 개인

서식으로 만들어서 수정으로

바로 진입할수 있어요.



수정하기전 파일의 위치와

날짜를 기억하지 않아도

서식으로 만들어 준다면

언제든지 그 부분에서

다시 수정을 시작할수

있기에 시간을

단축시켜줘요.


여러분의 도움은 

저에게기쁨입니다.

아래 하트 

클릭해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