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의 삶을 위하여

제 2의 삶을 위하여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우리가 선택한 직업이 한번뿐인 인생을 살아 가는데 가장 잘 선택한 길인지에 대한 의구심이 든다면 다시한번 나의 삶에 대한 만족도를 스스로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 만족도가 최저가 된다면 지금 하고 계신일이 아닌 다른 일을 찾으셔야 겠지요!!


지금 청년들의 대부분은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회가 공정사회속에서 일어나는 바람직한 일이라고 생각하는지요? 대부분의 청년들의 꿈이 바로 공무원이 되기 위해서 수많은 인생의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라는 현실이 가슴이 아플정도 입니다. 



이상적인 직업이라는게 있을까요? 자신이 하고싶어하는 취미활동과 직업을 동시에 누리는 직장인은 전세계의 몇 퍼센트나 가능하다고 보시나요? 과연 본인 스스로도 그런 이상적인 직업을 가질수 있을까요? 이런 이상적인 직업을 원하신다면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서 부터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엇을 하면 즐거운지를 알지 못한다면 직업은 하나에 돈버는 수단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죠.  

다음 포탈에서 제공하는 직장IN 추천채널들이 있는데요. 과연 직업이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사회진출을 앞두고 간접경험으로 한번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간접 경험이라서 100% 와닿지 않겠지만 이런 소소한 일들이 직장에서 일어나고 있다라는 사실을 경험할수 있을 테니깐요.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정말 힘들고 지친다면, 그래서 제 2의 인생을 찾고 있으시다면 여러가지를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첫번째 이직여부, 두번째 퇴직여부, 세번째 개인사업여부, 네번째 가족여부, 다섯번째 인생계획 등 고려해야 할 부분이 정말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생각없이 다니던 회사에서 그만두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젊은 호기로 그만 둔다면... 그것이 인생에서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 볼수 있을까요?



성공한 인생을 살기위해서는 성공의 가치관 부터 정립을 해야 합니다. 당신의 성공의 가치는 어디에 있습니까? 행복에 있나요? 돈에 있나요? 권력에 있나요? 섬김에 있나요? 

우리가 생각하는 그 성공이란 의미를 명확히 해야만 거기에 맞는 어떤 직업을 하고 계시던지 상관없이 당신은 성공한 인생을 살고 있는 것이라는 것이지요!

우리가 원하는 직업에 대한 정보가 없으신가요? 지금 인터넷만을 찾아 보아도 수없이 많은 직장 정보가 넘쳐 나고 있습니다. 구직자와 구인정보로 가득차 있습니다. 잡코리아, 사람인, 알바몬, 워크넷 등등 원하는 직종, 원하는 지역, 원하는 연봉을 선택해서 직업을 찾아 볼수도 있고 참 많은 정보들이 있는데도 이렇게 많은 자리들이 비여 있을수 있을까요? 하지만 보도에서는 실업자들의 수는 점점 늘어나고 있음을 보도합니다.



우리의 성공기준의 가치관이 상황마다 바뀌지 않는다면 그리고 지금하고 있는 일이 보수가 적더라도 자신을 즐겁게 하는 일로 가득차 있어 당신이 행복하다면 당신은 성공한 직장인 입니다.

여러분의 도움은 

저에게기쁨입니다.

아래 하트 

클릭해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