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명칭]차량 외관 명칭

[자동차 명칭]차량 외관 명칭


국토부 발표자료에 의하면 대한민국의

자동차 등록대수가 2만대를 넘어섰다.

 

하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차량의 명칭도 알지

못한체 사용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물론 명칭을 몰라도 차량을 운전하고

이용하는데는 아무 제약이 없지만 그래도

차량의 운전자로써 약간의 상식을 갖추는 것이

 좋다고 본다. 



 


차량 외관 명칭

윈드쉴드 글라스(windshield glass)

바람막이용 유리. 자동차의 앞 유리를 말한다. 
충격에 강한 접합 유리를 써 사고 시 깨져도

비산되지 않으며, 상단부에는 직사광선에 의한

눈부심을 방지하는 톱 섀도우(top shadow)가 적용된다

운전자 보호를 위한 합성유리로 제작 되어 있고

이와는 다르게, 측면은 탈출을용이하게한 강화유리로

구성되어있다.

 

 

와이퍼 (wiper)

미국의 발명가 로버트 컨스로 최초 개발된

 이 진동와이퍼는 자신의 다친눈때문에

우연하게 개발하게 되었다고 한다.

 

발명한 와이퍼를 포드사에 방문하여

연구원들에게 보여주고 그 시범운행은

아주 성공적이었다고 한다.

 

그것이 벌써 1963년 10월 23일 이슬비가

 내리는 날이었다고 하니, 아주 오래된 이야기 이다.

 

포드사의 횡포로 인하여 발명한

와이퍼의 저작권을 강탈 당하였다가

자신이 개발한 똑같은 와이퍼를 포드사에서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신한 컨스는 소송을 걸어

 자신이 발명한 것임을 입증하였고 포드사는

법원에서 패소하여 이 로버트 컨스에게

1천만달러(약 112억)를 배상하라고 명령받았다. 


타이어(tire)

1888년 공기압 타이어의 시작이 된다.

벤츠에서 최소 가솔린 차량을 발명하면서

쇠로만 제작되던 바퀴가 고무를 두르고

그속에 공기를 넣어서 공기압 타이어가 되었다. 

최초 개발당시에는 딱딱한 바퀴에

익숙해 있던 사람들에게 이 공기압 타이어는

혁신으로 받아드려 졌으며, 1895년에 처음으로

차량에 적용되었다고 한다. 

 

 

최고의 기쁨베풀고 나누면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빈 하트를 채워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