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린내 잡는 법 5가지

비린내 잡는 법 5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속에서 발생하는

여러종류의 비린내들이 있지요.


 

 


이런 비린내를

없엘 수 있는 팁을

5가지 알려드릴게요.



No.1 콩나물 비린내


콩나물은 

건강 반찬 중에

한가지 이지만 콩나물에

비린내가 나면 맛있는 반찬도

그 맛을 잃어 버리기 마련인데요.



그 비법은

바로 소금으로

콩나물을 삶아 주시면 간단해요.



콩나물을

삶을 때 수저 1/2스푼을

넣고 삶아 주시고 삶을 땐

꼭 김이 나기 전에 뚜껑을 열지

않는것이 2번째 비법이에요.



No.2 고등어조림 비린내


고등어 조림이

너무 먹고 싶어서

얼마전에 식당에서 주문했어요.

 

 


어느 식당이라고

밝힐 순 업지만 비린내가

너무 심해서 이제는 그곳에

다시는 안가기로 결심을 했어요.



너무 충격이

심해서 고등어비린내

잡는 방법에 대해서 직접

알려 드리고 싶은 마음이 생겼네요.


이 방법은

장모님께서 알려주셨는데요.



1. 된장


고등어조림

양념장을 만들고

그안에 된장을 1.5T 넣어주세요.



2. 소주


커피잔에 절반이나

종이컵의 2/3을 담아 고등어

양념과 함께 넣어 섞은 뒤 끓여 주세요.



된장과 소주가

고등어의 비린내를 잡아줘요.


No.3 고등어구이 비린내


고등어는

건강에 좋지만

비린내로 즐겨 드시지

못하는 분들도 상당한듯해요.


구이로 드시면

비린내가 덜할 까요?


아니에요.

구이를 드실땐

이렇게 비린내를 잡아보세요.



1. 쌀뜰물


쌀뜰물에

고등어를 15분 담가두세요.




물기를 먹은

고등어의 물기를

키친타올로 제거해 주세요.



2. 카레가루


카레가루와

밀가루를 1:1비율로

섞어서 고등어에 입혀 구워보세요.




카레의 향이

고등어의 비린내를

모두 잡아주어 맛있게

고등어 구이를 즐기 실 수 있으세요.



No. 4 새우 비린내


새우를

삶아 먹거나

구워 먹거나 정말 맛있는데요.


새우 전문가께서

새우의 비린내는 수염에서

난다고 알려주셔서 수염을 제거해주세요.



새우의 수염은

새우수염과 가슴다리

배다리로 구분이 되는데요.


3군데의

수염을 제거해주면

비린내 없는 새우를 맛보실수 있으세요.



No. 5 갈치조림 비린내


은갈치는

조림으로 드시면

정말 맛갈나고 밥도둑 이에요.


하지만

갈치에서도

비린내가 나는건 사실이죠



갈치의

비린내를 잡기 위한

방법은 바로 고등어 조림에

사용하셨던 소주나 맛술을 넣는거에요.

 

 


맛술을

양에 따라 달라지지만

갈치 두마리 기준으로 종이컵

1/3정도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비린내 없는

맛있는 요리 비법

잘 활용 부탁드려요.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